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들을 위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요약하면 장기근속한 재직자에게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Q.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은 재직 기간, 연봉, 나이, 경력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재직자 중에 경력자 신청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격 요건 확인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구비 서류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해당 부분은 뒤에서 다시 자세히 공유드리겠습니다.

Q.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은?

우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이 신청하기 전에 기업에서 사전 청약 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https://www.sbcplan.or.kr/



사이트에 접소하시면 다음과 같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메인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상단에 신규입사자, 재직근로자에 따라서 UI가 변동되니 본인에게 맞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재직기간에 따라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상이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입니다. 사전에 꼭 가입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한 개요, 가입자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진행하는 제도 이기 때문에 유의사항이나, 참고해야할 사항이 상당히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만약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하고 중간에 납부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납부유예가 되는 부분도 필수로 확인이 필요 하다고 생각됩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제도에 대해서 세부적인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고객센터 1588-6259


Q.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 여부 확인은?

가입하기 전에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부터 확인해봐야겠죠 ?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로 가입 여부를 확인 할 수있으니 가입 신청하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모든 서비스, 가입은 회원가입 부터 시작하죠! 약관동의 부터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약관에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나라에서 진행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약관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개인 정보 입력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심녀 됩니다.


Q.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기업 청약 현황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업에서 청약이 우선 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래야지 개인이 신청하고 심사 후 완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 청약 가입 여부 조회 결과 저희 회사는 기업 청약에 가입이 된 상태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핵심입력 청약 신청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인력 정보입력은 개인적인 정보를 입력하여 단계를 저장하고 다음단계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청약 신청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1. 주민등록등본(신분증 사본)

2. 남자의 경우, 병적증명서 

3. 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4.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적인 정보, 직무저보를 입력하시면 청약 신청하시면 됩니다. 입력하는 정보는 기본적인 정보이기 때문에, 필수 서류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청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