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정말 인상 깊은 한해 인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슈에 있어서 엄청난 장마 기간으로 2020 장마언제까지 지속될지 걱정입니다. 

사실 다음주에 휴가를 가야하는 여행 가려고 하는 지역이 현재 장마 전선 위치에 영향을 주는 곳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2020 장마언제까지? 

현재 장마 전선 위치? 


Q. 이번 2020 장마 언제까지?

대한민국 날씨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고 해당 관련 정보를 주관하는 주요 기관인 기창청 공식 홈페이지 가서 2020장마언제까지 지속될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자마자, 주요 알림 팝업이 노출 되네요. 2020장마언제까지에 대한 이슈가 기상청에도 주요 화재라는 의미겠죠 ?



우선 메인 페이지에서 기본적인 현재 날씨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20 08월 09일 기준으로 예상 강수량 부터 온도를 확인해봤습니다.



사실상 현재 날씨보다 중요한것은 미래 기준으로 장마언제까지 지속될지입니다. 그래서 주간 날씨 정보를 확인해보니. 08.15(토)일 부터는 비올 확률이 확실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0장마는 진짜 역대급인것 같습니다. 대부분 지역이 현재 "호우" 경보가 발표되었고, 전국의 대부분 지역이 다 해당되는것 같습니다.



날씨 전문가는 아니지만, 현재 장마 전선 위치가 어디인지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장마전선이 지나가는 중이라면 향후에 장마가 종결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으로요.






향후 10일 날씨 전망은 대부분 비가 오는 것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12일(수)~14(금)은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에 비가 온다고하네요.



제가 제일 관심 있는 기간은 2020년 8월 17일 대체 휴일 날짜입니다. 해당 날짜에도 장마가 지속될지가 궁금해서 장마언제까지라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으닌까요.






Q. 기상청에서 예상하는 향후 날씨 1개월 전망?

기상청에서는 데이터 기반으로 향후 날씨를 분석하고 보고서 형태로 대한민국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장마언제까지 지속될지 해당 자료, 데이터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수치상으로 보는 2020 장마언제까지 될지 분석 자료들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니, 날씨 전망이라는 항목에 주요 정보를 확인하는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Q. 현재 장마전선 태풍 장미 위치는?

기상 분석 능력으로 현재 장마전선에 영향을 주고 있는 태풍 장미 위치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위도? 경도? 수치상으로 보는 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도상으로 현재 장마 전선 위치가 어디인지 친절하게 제공하고 있네요. 8월 11시 경에 독도를 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상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 장마언제까지 지속될지 데이터 기준으로 확인 해봤습니다. 대체 휴일에 여행 계획 중인데, 장마 전선이 지나가면 좋겠다고 희망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