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연말정산 다들 하시죠? 많은 돈은 환급 받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을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사전에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을 해두셨다면, 물건을 구매하거나 현금영수증을 요청할때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으로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및 카드 신청 

Q.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정답은! " 홈택스"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세금, 현금영수증, 부가세, 사업자 회계 관련 상당히 많은 정보를 조회하고 신청하는 주요 사이트 중 하나죠! 평소에는 방문할 일이 없지만, 연말정산 할때는 접속자가 폭죽 하죠!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Q. 현금영수증 관련 페이지는 어디있나요?

국세청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 현금영수증"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 부터 실제 카드 신청 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관련 서비스가 한 곳에 모여 있는 페이지 입니다. 오늘의 주요 목적은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등록"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Q.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시 로그인 필요한가요?

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홈택스 관련된 업무는 기본적으로 본인 확인후에 본인과 연관된 정볼르 조회하고 등록/신청하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준비해주세요.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제가 말씀드렸던것 처럼 "국세청 홈택스의 일부 컨텐츠를 제외하고는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로그인 화면에 노출됩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Q. 현금영수증 실물 카드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실물 카드를 신청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Q.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 주의사항은 있나요?

주요 주의 사항은 1개만 현금영수증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관련해서는 추후에 다시 확인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주요 정보 및 카드 수령지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신청 내역을 확인 할수 있는 결과 페이지가 노출 됩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1인당 1매만 현금 영수증 카드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령하기 까지 약 2주 이내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 공유드립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Q.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주의 사항 :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수령 후 등록된 카드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카드번호 입력 페이지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향후에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시면 여기세 재등록 및 수정을 해야합니다. 그래야지 해당 번호로 현금영수증 내역이 정상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주요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Q. 사업자도 현금영수증 등록 할 수 있나요 ?

네! 개인 소비자가 아닌 사업자(법인)에 경우도 사업자 번호로 현금영수증을 관리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법인 정보가 없어서 아래 영역에 빈칸으로 되어 있네요.

Q. 현금영수증이 정상 등록되었는지 어디서 확인 하나요?

위에 방법을 통해서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를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알럿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구매 할 때 마다 정상적으로 그 내역이 등록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현금영수증 조회" 페이지로 이동이 필요합니다.



기간을 선정하고 "조회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년월별로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얼마나 현금을 쓰는지도 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해당 내역을 출력 할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할 경우! 회사에 증빙 자료로 제출을 해야한다라면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을 출력 해서 활용 하면 될것 같습니다.

Q.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은 ?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폐업 하셨다면 현금영수증 카드는 당연히 신청 할 수 없겠죠?


현금영수증 신고하기! 해당 페이지는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월세액 세액공제 신청 서비스를 수행 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해당 페이지도 향후에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 및 실물 카드를 신청하는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