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어서 바로 공유드립니다. 대한민국에 숨은 보험금(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6조가 넘는다고 하네요. 그 6조 중에 내 보험 또는 보험금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서비스를 보험 금을 조회 방법을 확인하고 내보험이랑 내 보험금을 찾아보려고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조회 방법

내보험 찾아줌 조회 방법

2018년 5월 금융위원회 자료 기준으로 대한민구 숨은 보험금이 6조라고 합니다.

사기업에서가 아니라, 나라 대표 기관 중 하나인 "금융위원회" 기준으로 보험금이 이렇게나 많이 있다는 말에 왠지 저 금액 중에 제 보험금도 있을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Q.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은 뭔가요?

요약하면 내 대표 개인정보(주민번호)를 기준으로 내 보험을 일괄로 조회 해서 확인 할 수 있고, 그 중에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홈페이지 입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없을까?" 모든 서비스는 작은 고객들의 니즈에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보험 협회에서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그 협회들이 서버/운영 관리하는 경우에는 다음처럼 시스템 일시 점검 공지를 하곤 하는것 같습니다. 다행이 제가 보험 조회하는 날은 점검 기간에서 제외된 시점이였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1단계는 역시 본인인증이겠죠! 인터넷 신청 및 조회 할 경우 24시간동안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공인인증서 인증"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군요! 개인적으로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내 보험 찾아줌에서 본인인증 단계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 인증 방법이 편해서 내 보험 찾아줌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수행 하였습니다. * 참고로 별도에 인증서 등록과 같은 과정은 없습니다.

성명,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 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증서로 전자서명을 수행하는 팝업이 노출 됩니다. 소유하고 계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본인인증 과정이 끝나면 보험 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 조회에 "정보동의" 하 과정을 수행해야지 제명의로 된 숨은 보험금들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의 과정이 끝마녀 일정 시간동안 제 명의도 된 결과를 조회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내 보험 찾아줌에서 보험금 조회하는데, 2분 정도 소요 된것 같습니다. 컴퓨터 성능,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상이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 본인의 연락처를 일괄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서비스도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보험 가입 조회가 완료 되었습니다.

과연 숨은 보험금이 있을지 확인 해 봐야겠네요!


보험 가입 내역 은 총 9건이나 노출 되네요? 보험을 많이 가입해서가 아니라, 해외로 단기간 여행 갈때 보험까지도 포함되어서 보험이 많이 조회도니 것으로 나옵니다. 결론은 내 주민등록번호로 가입 했던 보험을 모두 확인 할수 있다는 의미겟죠 ?

제일 중요한 미청구보험금 조회 결과는..."0"원이네요! 제가 가입 했던 보험 그리고 보험금에 대해서는 그때그때 조회 해서 수령을 했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인쇄하기 버튼을 통해서 해당 내역들을 종이로 또는 PDF 로 저장 까지 할 수 있습니다. 어디 제출해야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요약하면 보험에 가입한 시점이후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 보험사에 가서 연락처를 하나씩 변경하기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라고 판단됩니다. 숨은 보험금도 찾아주고 혹시나 연락처 변경 될 경우 일괄로 수정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네요!

Q. 숨은 보험금 찾기를 제공하는 다른 기업과 다른가요?

생명보험 협회에서도 동일하게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동일한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손해보험 협외에서도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메인에 위치하고 있네요. 모두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해보험협회,생명보험 협외 어디든 편한 곳으로 접속하셔서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 숨은 보험금 확인해보세요. 혹시 모르는 꽁돈이 생길수 있으닌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