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서울은 첫눈이 내렸네요. 근대 퇴근길에 버스로 갈 생각에 걱정이 앞서네요. 다들 출퇴근 무엇으로 하시나요 ? 경기도 광역 버스로 출근하시는 분들은 얼마전에 버스비가 올라서 걱정이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광역 알뜰교통카드버스비절약할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전체 광역 버스가 시행하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점차 확대해가고 있는 단계라고 하네요. 빨이 확산되거나 알뜰교통카드 할인폭이 증가되으면 좋겠네요.

비싼 광역 알뜰교통카드로 버스비 절약!

광역 알뜰교통카드

Q.  알뜰교통카드 발급하는 사이트와 체험단 신청방법은?

광역알뜰교통카드를 검색하시면 네이버에서 체험단 신청하는 사이트로 바로 접속 할수 있습니다. 검색하기 귀찮을 수 있으닌까. 사이트 정보는 아래 공유드립니다.

사이트 주소 공유 : https://www.alcard.kr/main.do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카드 시범 사업 체험단 추가 모집! 2019년 시범 사업 대상지역이 10월(전달달) 부터 확대 되어서 추가로 체험단을 모집하는 공지 팝업이네요. 광역알뜰카드를 사용할 경우 교통비절감 혜택이 무려 30%라고 하닌까 이익이 상당하네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 이용안내 팝업 내용을 보면 카드 신청 부터 앱설치 까지의 과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한 정보를 좀더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이트 메인입니다! 이 제도를 위해서 별도로 사이트를 제작한것 같네요.

Q.  광역알뜰교통카드 란?

저도 개인적으로 궁금했는데,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무엇일까요? 교통카드와 마일리지를 결합한 교통비 절약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30% 버스비가 절약된다는 점이 가장 핵심이겠죠?

Q.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절차 안내?

아직은 정식으로 사업이나 서비스가 활용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 신청 후에 사용이 가능하네요.

광역알뜰쿄통카드 홍보 영상이라 현재 서비스 지역 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이제 부터 광역 알뜰교통카드 체험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메인 or 상단에 있는 체험단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신청 가능한 시범사업 대상 지역을 확인해주세요!

해당 지역이 있으시면 지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세부적인 신청 내용을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지역이 있으시면 지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세부적인 신청 내용을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음......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없네요 


수도권(경기) 체험단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지역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가 지역 마다 신청 받는 곳이 상이하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신청해주세요.


수도권(경기) 체험단 신청하는 페이지에서 세부 정보와 교통타드로 활용할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알뜰교통카드(신용카드)는 연회비가 있어서 체크카드로 신청합니다. 연말정산에도 체크카득가 유리하기 때문에 신청하는것도 있죠.


세부 내용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약관을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체험단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신청은 끝입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Q. 광역  알뜰교통카드 체험단 신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사이트에서 체험단 신청 > 체험단 신청 확인 메뉴를 클릭하시면 체험단 신청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초 광역알들교통카드 체험단 신청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가 발송 / 발급되기 전에 해당 정보를 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어떤 카드로 발급되는가 ?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종류가 1가지가 아닙니다. 꼭확인하고 신청하세요! 사유는 신용카드로 신청하시면 연회비가 발생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에 경우도 해외겸용으로 할 경우 연회비가 15,000원이나 발생하네요. 교통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하는건데 연회비가 있으면 이익이 아닌것 같아서요.

그럼 광력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는 어떤지 보겠습니다. 역시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12,000원이 발생합니다. 신용카드가 확실히 활인률은 높지만 연회비를 지출하는것은 아닌것 같아서, 저는 체크카드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종류 참 다양합니다. 


이비카드가는 선불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사용액 10%추가충전 10,000원 충전하면 1,000원 추가로 충전된다는 의미겟죠 ?

Q.  광역 알뜰교통카드 누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가 ? 

역시! "직장인" 절대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12,630명이나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을 신청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저도 포함되겠네요!


활용 연령은 "20대"가 확실히 많네요. 아무래도 정보력이 좋아서 일까요? 예상으로는 30대가 많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이 틀렸네요. 


지역은 광역알뜰교통카드라곤 하지만 실제로 출근을 하는 지역은 수도권이 많아서 인지 몰라도 " 수도권" 이용자가 절대적으로 높네요. 


광역알뜰교통카드이용하면 나라 / 개인적으로 확실히 다양한 이익이 발생합니다. 

Q. 광역 알뜰카드는 모바일 어플은 없나요?  

요즘은 서비스중에는 모바일 어플이 없는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역시 광역알뜰카드 또한 모바일 어플이 존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