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르면 손해! KTX 경로우대 할인 총정리📢 

한 푼이라도 할인해주면 좋겠다!  하지만 모르면 할인받을 수 없습니다. KTX 경로 우대 할인도 마찬가지입니다. KTX 예매하시기 전이라면 할인 조건과 예매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으시면, 조금이라도 절약된 금액으로 KTX 예매 가능합니다. 

 


혹시 KTX 경로 우대 할인 제도 알고 계신가요 ?

아는 만큼 정보가 보입니다. KTX에 경우도 다양한 할인 제도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공공할인( 경로우대 할인)에 경우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열차표 할인 제도입니다. 

 

이외에도, 장애 등급에 따른 KTX 장애인 할인, 다자녀 부모와 자녀를 위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열차를 예매하기 전이라면 이런 할인 제도를 꼭 확인해보세요.

 

KTX 경로 우대 할인 조건은?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법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노인 복지법 시행령에 따라서 KTX 경로 우대 할인이 적용됩니다.

 

①법 제26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65세 이상의 자에 대하여 그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는 공공시설(이하 “경로우대 시설”이라 한다)의 종류와 그 할인율 적용. <개정 2003. 5. 29.>

65세 이상의 자가 경로우대시설의 이용요금을 할인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해 시설의 관리자에게 주민등록증 등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보여주어야 한다.

 

✅ 65세이상 대한민국 국민

✅ 탑승 시, 주민등록증 지참 필요 

 

KTX 경로 우대 할인율은?

예매하는 열차표에 최소 30%~ 최대 50%까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단, 토, 일, 공휴일은 할인 적용 범위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구분 KTX 새마을호(ITX) 무궁화호(누리로)
노인 30% (토,일,공휴일 제외) 30% (토,일,공휴일 제외) 30% (통근열차 50%)

KTX 경로 우대 할인 조건으로 예매하기!

1. 레츠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출발역, 도착역 그리고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다 하셨다면, "승차권 예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탑승 인원 및 열차 선택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원 정보에서 경로 1명( 만 65세 이상)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해당 조건에 맞는 기차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희망 열차를 선택해주세요.

구분 별로 예매 가능한 열차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예매 또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열차에 열차 요금을 확인하고 싶다면, 운임요금에서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우대 할인 적용금액 확인하기

선택한 열차에서 운영 요금 조회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가 노출 되게 됩니다. KTX 경로 우대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 30% 할인된 금액으로 열차 예매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해당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 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사람들은 생각보다 지원금 활용을 못합니다. 지금 이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는 건 지원금 활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글은 문화누리카드

info-it.co.kr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총정리! (당첨확인은?)📢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총정리! (당첨 확인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곳? 바로 청와대! 2022년 청와대 관람 신청을 통해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 이후 당첨이 되어야 합니다.

info-it.co.kr

 

 

의외로 모르는 전월세신고제 대상 ? 안하면 벌금 000만원?

의외로 모르는 전월세신고제 대상? 안 하면 벌금 000만원? 아 ? 2021년 06월 01일부터 전월세신고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의외로 이런 정보를 몰라서 손해 보는 경우가 많습니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