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1번가 셀러오피스 가입 서류, 로그인

안녕하세요. 1인 1채널 시대에서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영향력 있는 셀러에 경우 본인에 채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할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슥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다양한 플랫폼 중에서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정보, 가입 서류, 로그인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오픈마켓을 활용하는 방식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온라인 판매와 오프라인 판매 병행하는 방식, 온라인 판매만 고수하는 방법 그리고 본인이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판매 커미션만 취득하는 방법까지 서비스 제공 형식이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11번가셀러오피스 가입 서류, 로그인


어디서 11번가셀러오피스 가입 할 수 있나요 ?

모든 사이트에 경우 공식 홈페이지가 존재합니다. 물론 11번가셀러오피스 또한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판매자센터로 명칭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회원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가장 먼저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역에서 "판매회원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확인해야하는 내용은 본인이 어떤 유형에 판매로 가입해야하는지는 먼저 정의하는 것입니다. 사업자, 개인 셀러, 글로벌 셀러까지 파냄자 유형이 세부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럼 우선 사업자 판매 회원 가입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원 가입을 위한 약관 동의와 실명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수행해야합니다. 이는 중복 회원가입 방지와 정보에 대한 인증을 수행하기 위한 단꼐라고 인지하시면 됩니다. 물론 사업자에 경우는 사업자 등록 번호, 사업자 등록증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해당 정보를 아래 영역에 입력해주세요.

기본적인 본인 인증 절차를 수행했다면, 11번가셀러오피스에 가입을 위한 서류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명시한것 처럼 회원 유형이 구분되어 있고, 회원유형에 따라서 가입 프로세스 그리고 필요한 서류의 종류가 상이합니다.

회원가입에 진입벽이 가장 적은 개인 셀러에 회원에 경우는 별도에 가입 서류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미성년자에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같은 서류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인셀러 활동 후에 과세기간, 판매대금에 따른 사업자 전화 기준에 대해서도 미리 확인해보세요. 

11번가셀러오피스를 통해서 영향력이 상승하여 판매대금이 기대이상으로 높아지는 경우는 사업자 전환에 대해서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수익이 발생함에 따라서 종합소득세 신고와 같은 필수 행정 절차를 수행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매년 세금을 납부해도 좋으니 해당 판매자 센터를 통해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확인 할 회원 유형은 "사업자 셀러" 입니다. 해당 회원유형에 경우는 정식으로 사업자를 설립하고 수행하는 기업 중심에 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회원 유형에는 개인사업자도 포함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업자 샐러에 경우 필요한 가입 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통장, 개인인감또는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 그리고 온라인으로 판매가 주로 이루워지기 때문에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필요 합니다. 그리고 법인 사업자에 경우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입 전에 또는 가입 중에 필요한 서류를 꼭 확인해주세요.

이와 같은 절차를 수행하고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이 완료 되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판매를 수행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https://soffice.11st.co.kr/view/intro

 

11번가 셀러오피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쇼핑하세요!

soffice.11st.co.kr

 

이상으로 11번가셀러오피스에서 회원가입하기 위한 유형과 가입 서류 그리고 로그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새로운 사업 또는 본인에 채널을 통해서 판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진행하려는 목표를 달성 하기를 기원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끝까지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