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경기도 산성역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 분양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아파트 분양 정보 


Q.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홈페이지 ?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아파트 분양 정보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저도 일단 아파트 분양 관심 고객등록 이벤트에 우선 신청하였습니다.



아마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파트 분양 정보를 꼭 확인해야하는 이유는 만약 어려운 경쟁률을 통과해서 당첨이 된후 부적격이 될 경우 상당한 부이익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아파트 분양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본인에 기준에 부합하는지 당첨 후에 계획을 수립한 후에 분양을 신청하는것이 슬기로운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Q.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입주 지역 ?

아래 지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처럼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상당히 좋은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 분양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근에 지하철도 상당히 많은편이고 우선 교통편은 걱정 없겠네요.





Q.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분양 일정 ?

2020년 7월 21일 모집 공고문이 나왔고, 실제로 청약 신청은 모집 유형에 따라서 8월 11일 부터 진행됩니다. 본인이 어떤 유형인지 아파트 분양 정보를 확인하고 적합한 유형을 우선 선택하세요.







모집 유형에 따라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특별공급, 일반공급(1순위, 2순위) 등으로 구분됩니다. 모집 구분에 따라서 청약을 신청하는 날짜도 상이하기 때문에 꼭 해당 날짜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상당히 기본적인 청약 조건 확인이지만 기본이 항상 제일 중요한 법이죠. 무주택세대구성원인가, 청약 저축 조건을 충족하는가를 꼭 확인하세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유형은 신혼부부 특별공급입니다. 주택 유형에 따라서 공급하는 수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이 크면 경쟁률이 낮을까? 아니면 모집하는 수가 많은 유형에 신청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Q.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신청자격은 ?

상당히 다양한 신청 자격을 충족해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로또청약 로또청약하나 봅니다.



위에 표에서 거주 지역, 주택 청약 횟수, 소유하고 있는 자산 수준 그리고 가족들에 소득 기준이 제일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야하는것은 2020년에 신청한다고해서 2020년에 소득을 보는것이 아니라, 2019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기준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입니다.



제가 청약을 처음에 신청하력할 때 이부분이 제일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소득 기준을 판단하는 기준도 쉽지 않더라고요.



위에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우선순위를 부여하게 됩니다. 보통 아파트 분양 정보를 확인하면 지역 거주자에게 우선 부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에 조건까지 동일할경우는 배점에 따라서 당첨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이 가점표가 그 기준과 점수를 나타내는것입니다. 본인은 몇점인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Q.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모델하우스 ?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목적은 실제로 내가 당첨될 경우 입주하게 될 집 구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겠죠 ? 공공분양 다르게 민간 분양에 경우는 확실히 평수와 타입이 다양한것 같습니다. 


59m2 도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본인이 선호하는 타입을 우선 선택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공공문에서 가격과 매칭 시킬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59형도 공공분양이라 다르게 3가지 유형이나 있습니다. 그리고 유형에 따라서 위치하는 동수도 다르니 그 부분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아파트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욕심이 나는 평수입니다. 향후에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전매제한이 해제되는 시점을 생각하면 가장 투자 가치가 높은 타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아파트 타입까지 확인했으니, 본격적으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모집 공고문으로 아파트 분양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거의 대부분 아파트 분양 정보는 PDF 파일로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대부분이라고 보다 거의 100%인것 같습니다. 



아파트 청약을 하는 이유는 실거주하는 경우도 있지만, 투자 목적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생긴 전매제한 기준입니다. 역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전매제한도 5년으로 정의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평생 거주할 아파트가 필요한 사람들도 많은데, 투기과열로 인해서 이런 법이 나왔네요. 과연 이게 타당한 기준, 법인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세부적인 아프트 분양 정보들입니다. 모집 공고문을 여러개를 보면서 느끼는 점 한가지는 기본적인 기준만 알고 있다면 보는 방법은 대부분 동일한것 같습니다.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분양도 사전 정보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자금도 필요한것 같습니다. 아파트 분양이 당첨 되었다고 하더라도, 계약금이 없거나 무리하게 신용 대출을 받아서 잔금을 해결할 필요 까지 있나 싶습니다. 



어떻게 보면 신용대출 이자를 납부하는 만큼 아파트 실거래가격이 이자를 납입하는 것보다 높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제일 먼저 해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배우자소득 있는 경우, 650만원 이 신청자격 기준입니다. 해당 금액은 세전 금액이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세요.

Q.  모든 조건 충족, 청약 신청은?

청약 홈에서 청약자격 확인 및 청약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향후에 실제로 청약을 신청할 때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아파트 분양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확인해 봤습니다. 신청하고 싶은 평수가 5억정도이네요. 신청해야할지 말지 고민이 좀 필요 할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