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도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 오늘은 행복 주택 소득 기준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행복 주택 소득을 청약 신청 전에 확인해야하는 필수 사항중 하나입니다. 꼭 소득 기준확인하고 내집 마련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행복 주택 소득 2020년 기준 

Q. 맨날 행복주택 소득 기준이 상이한가요?

네! 경쟁는 매년 변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쟁 수준이 변하고 있고, 그에 따라서 개인의 소득 기준 또한 자연스럽게 변합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청약에 소득 기준도 변하게 됩니다.

 

이런,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룰수 있기 때문에, 정보 습득과 분석은 이제 필수적인 항목입니다.

Q. LH 청약 소득 기준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모든 정보는 LH청약 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SH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수 있지만, LH는 경기도 지역 중심, SH 서울수도권 중심입니다. 청약을 신청하는 지역에 따라서 확인 하시며 됩니다.

 

 

Q. 행복주택, 장기전세 공고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아래 화면을 모시면, 분양, 임대공고문 메뉴에서 최신 행복주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행복 주택 소득 기준은 해당 청약의 공고문에서 확인합니다.

위에서 상세화면으로 이동하시면 해당 청약에 공고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우선 다운로드 하세요.

2020년 05월 최신 청약 공고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청약 모집 대상 확인

행복주택, 장기전세, 국민임대 모두 동일하게 주택형과 세대당 개인면적 기준으로 모집 대상을 분류합니다.

 

 

2. 임대 조건 확인

임대 조건은 결과적으로는 임대보증금과 계약금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서 잔금도 자동으로 산출되겠죠? 임대 조건 하위에 보시면 오늘 중점으로 확인하기 위한 소득 기준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행복주택에 소득 기준은 70%, 100%, 120%으로 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소득 기준은 해당 가구에 월 평균 소득(세전금액)을 의미합니다.

 

3. 행복 주택 소득 기준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사회 보장 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회 보장 정보 시스템은 국세청, 통계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에 경우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한기관에서 금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4. 행복 주택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선정절차는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서류 접수, 심사, 소명 자료 제출 그리고 당첨자 발표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여기서도 또 행복주택 소득에 대해서 명시하고 있네요. 그 만큼 선정 기준에 제일 영향을 많이 주는 항목이라고 판단입니다. 

 

5. 배점 기준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보통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표에서 산출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점수가 너무 낮네요. 왠지 당첨될 확률이 없어 보입니다.

 

 

6. 모집 일정

 

 

7. 본인 소득 기준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월평균 소득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국민건강보험"에 납부한 월 평균 소득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우선 국민건강 보험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 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세요.

 

 

8. 직장보험료로 월평균 소득 및 행복주택 소득과 비교합니다.

월 소득이 변하는것 처럼 직장보험료 산출 기준도 매년 %가 상이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그동안 재직했던 회사에 목록을 확인할수 있고, 이를 클릭하시면 해당 회사에서 납부한 건강보험료, 장기요양, 등 세금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9. 행복주택 소득 기준은 평균 보수월액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1년 동안의 평균 보수월액이 본인은 월평균 소득 기준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2인 평균 소득 기준과 비교하여서 행복 주택 소득 기준에 부합하는지 초과하는지 비교해서 청약 신청하기 위한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