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컴퓨터 구매하기 위해서 확인해야 것 중에 가장 중요한 부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CPU 입니다. 오늘은 최신 정보를 기준으로 그 CPU 성능 순위 비교를 할 수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컴퓨터 구매 시 본인에게 맞는 CPU를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10월 CPU 성능순위 비교표 확인

 

CPU 란?

CPU(Central Processing Unit) 약자로 컴퓨터 부품 중에 가장 중요한 중앙처리장치입니다. 단어에서 표현하고 있듯이 컴퓨터의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장치를 의미합니다.

사람이 업무, 판단을 하는 주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뇌입니다. 컴퓨터에서 그 뇌 역할을 하는것이 바로 CPU입니다. 하기 때문에 CPU 성능순위 중에 내가 예상하는 처리 수준을 고려해서 CPU를 선택해야합니다.

CPU 성능 순위 비교 사이트

CPU 성능 순위 비교를 최신 정보 , 제품 기준으로 비교하여 업데이트하는 해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다양한 컴퓨터 관련 정보에 순위,랭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이런 유용한 사이트가 참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 보다는 IT 컴퓨터 부품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분이 제작하지 않았나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해당 사이트에는 CPU 성능 순위 비교 뿐만아니라,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부터 다양한 부품에 대한 성능과 가격에 대한 비교를 랭킹 방식으로 부여하여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서 공유하는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cpubenchmark.net/high_end_cpus.html

 

PassMark Intel vs AMD CPU Benchmarks - High End

PassMark Software - CPU Benchmarks - Over 1 million CPUs and 1,000 models benchmarked and compared in graph form, updated daily!

www.cpubenchmark.net

어디서 CPU 성능 순위 확인하나요?

CPU Benchmarks 메뉴를 클릭하시면, 인텔 부터 amd CPU 까지 다양한 정보 기준으로 성능 순위를 부여하는 메뉴입니다. 오늘에 주요 목적은 다양한 컴퓨터 부속품중에 CPU 성능에 대해서 확인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해당 목적에 부합하는 메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1,000,000 테스트와 3,100 CPU 모델을 매일 업데이트 해주는 사이트라고 타이틀이 나와있습니다. 

CPU 성능 순위 비교 확인 방법

해당 메뉴를 클릭 하시면 최신 날짜 날짜 기준으로 CPU 성능 , 가격까지 가장 높은 사양 기준 부터 확ㅇ니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가격은 판매처가 기준에 따라서 상이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0월 기준으로 가장 성능이 뛰어난 CPU 장치는 AMD Ryzen 3995 모델입니다. 최대 동작 클럭에 단위가 가장 높은 부속을 기준으로 순위가 부여됩니다. 여기서 클럭가 CPU 의 주요 연산 단위를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클럭가 높을 수록 CPU 의 서능이 높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초당 CPU가 처리할 수 있는 연산자의 단위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CPUi3와 CPU i5 성능 차이 부터 가격을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하시다면 아무래도 상위 성능에 CPU를선택해야겠죠?

2020년 10월 기준 1위 CPU 가격 확인?

개인적인 생각, 컴퓨터를 구매할때 물론 좋은 부품을 선택해서 최고의 사양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뇌도 평생동안 100% 사용할수 없듯이, 아무리 좋은 사양이라도 본인이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주로 하는 업무 수준에 맞는 CPU, 그래픽 카드, 메모리 등을 선택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은 컴퓨터 구매 방법이지 않나라고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