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20년은 여러가지고 이슈가 많은 한해 입니다. 이런 이슈 속에서도 계절이랑 시간은 참 잘 가고 다가오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계절이 가을입니다. 가을하면 단풍시기에 가는 여행이 또 매력적이죠.

오늘은 2019년 단풍시기로 보는 2020년 단풍시기로 예측해보려고합니다. 그리고 단풍시기에 가면 좋을 여행지 몇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19로 보는 2020년 단풍시기 예측 

Q. 매년 오는 단풍시기는 ?

시간이 지날수록 느끼는 개인적인 생각이 하나 있습니다. 여름과 겨울은 길어지고, 가을 단풍시기는 점점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나는 또 다른 것은 단풍시기를 미리 확인해보고 해당 날짜에 맞춰서 빠르게 여행을 다녀와야겠다고요.


우선 포탈에서 검색해보니, 2019년 단풍시기는 평균적으로 10월 초였던것 같습니다.  



4계절이 있는 가장 좋은 이유는 계절마다 느낄수 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을이 가지고 있는 컬러풀함이 또 좋죠!







 2019 보는 2020 단풍시기 예측 중부 부터 단풍이 시작되고, 점점 밑으로 내려가네요.



2019년 첫단풍에 이어서, 절정기 정보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단풍 이후에 2주 이내에 단풍 시기가 절정기로 접어드네요. 절정기라는 의미는 곧 끝날 수 있다는 말이겠죠 ? 그 만큼 미리 확인하고 빠르게 단풍 시기에 맞춰서 여행을 가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설악산

강원도 인제군 북면에 국내에서 가장 먼저 단풍 시기가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오대산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 경사가 완만한편이라서 트랭킹 코스를 즐기면서 방문 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북한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서울에서 멀지 않아도 단풍 구경 갈 수 있는 단풍 시기에 서울 명소중 하나로 유명한 곳이죠.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치악산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국내 5대 악산 중 하나로 유명한 곳이죠. 악산이라고 하지만 그 만큼 단풍 시기에는 악 소리나게 아름다운 곳 중에 하나죠.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월악산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그리 높지 않아서 등산이 처음이시 초보분들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단푼 시기에 가면 좋은 명소중 하나라고 합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계룡산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대명리조트에서 다소 멀기는 하지만 단풍 시기에 여행 다녀오기 좋은 명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팔공산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드라이브 하면서 가기 좋은 단풍 명소로 판단됩니다.

단풍시기에 가면 좋은 여행지 내장산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로 정읍에 위치한 단풍으로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꼽힌는 곳입니다.


아직 여름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단풍시기가 짧아지는 시기입니다. 미리미리 아름다운 단풍시기를 파악하고 여행 계획을 잡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으로 정보 공유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