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방법

Jung_Gun 2020. 10. 14. 19: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상, 디자인 관련 직업에 종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도비 구독을 결제해서 많이 사용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를 할 필요한 상황이 올수 있도록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무료 체험판을 사용하고 있다고, 굳이 유료로 전환 하지 않고 싶을 경우,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어도비(Adobe) 공식 홈페이지에서 플랜 결제 취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방법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경로는 어디인가요?

어도비 관련 서비스는 모두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리됩니다. 포토샵을 비롯해서, 다양한 어도비 프로그램에 구독 결제 부터 취소까지 관리할 수있습니다.  

https://www.adobe.com/kr/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관리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입된 어도비 계정으로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에 어도비 구독 내역을 확인하고 어도비 구족 결제 취소 절차에 따라서 수행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방법 메뉴는?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에 우측 상단에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개인 정보 관련 팝업 영역이 노출 되게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어도비 결제 내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해당 팝업에서 "계정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개인적인 정보를 관리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어도비 구독 확인 페이지는 "플랜"입니다.

"계정보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플랜"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노출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에 결제내역 즉, 구독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 취소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주의사항은 사용기간에 따라서 환불 금액이 상이 할수 있기 때문에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또는 업그레이드 진행시 약관을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1단계는 로그인 하기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도움말 기준으로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단계는 플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기 입니다.

다양한 플랜 내역을 확인하고, 취소하고 싶은 어도비 플랜을 확인한 후에 해당 플랜에 결제 취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단계는 플랜 취소 최정 선택합니다.

취소는 늘 신중해야합니다. 다시 한번 내역을 확인하고 플랜 취소 절차를 수행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있는 주의 사항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4단계는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완료

최종 단계입니다. 위에 절차를 모두 수행 하셨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체 과정이 끝납니다.

 

2020/06/24 - [IT/IT-Tip] - 어도비 포토샵 학생할인 가격

이상으로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 중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과 함께 보시면 유용한 정보라고 판단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