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운동이 부족한것 같아서 사람 없는 운동 방법 찾다가 생각하다가 등산이 생각나더라고요. 어느 산부터 다녀야 생각하다가 북한산 등산코스가 단계로 많다는 이야기 듣고 정보 좀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와 함께 초보자도 갈 수 있는 추천 코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북한산 등산 코스 정보가 필요하거나, 저와 같이 초보자가 갈 만한 북한산 등산 코스를 확인하기 위해서 해당 정보를 활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 추천 코스 Best 5


북한산 등산 코스 지도 확인 방법 

등산 코스를 확인하는 방법도 요즘에는 온라인에 잘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정상에 가서 코스를 확인하고 암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부터 북한산 등산코스와 지도, 거리 등에 정보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국립공원 정식 사이트에 정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북한산 국립공원 등산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등산이나 일부 국립공원 출입 제한이 있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http://www.knps.or.kr 


북한산 등산 코스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이트 중간에 있는 "북한산 둘레길"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북한산 등산 코스를 단계 별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자 추천 코스 Best 1

첫 번째, 북한산 등산 코스 바람이 흔들고, 소나무가지는 짙은 솔향기를 떨구고" 우이 우이령길 입구입니다. 처음부터 전체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출발점 : 우이 우이령길 입구 

소요 시간 : 1시간 30분 

등산 코스 난이도 : 하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자 추천 코스 Best 2

두 번째, 북한산 초보자 추천 코스는 솔밭근린공원 상단 이라는 코스 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코스와 다르게 초보자 한번 전망대를 지나면 상당히 거리가 있는 코스입니다.

출발점 : 우솔밭근린공원 상단

소요 시간 : 1시간 10분 

등산 코스 난이도 : 하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자 추천 코스 Best 3

성북구 쪽에서 시작하는 북한산 등산 코스 "북한산 생태숲 앞" 코스입니다. 북한산이 다양한 지역을 통과해서 시작하는 점이 지역마다 상당히 상이하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꼭 북한산 등산 코스 확인 시점에 시작점을 확인해주세요.

출발점 : 북한산 생태숲 앞 

소요 시간 : 1시간

등산 코스 난이도 : 하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자 추천 코스 Best 4

이웃사촌과 함께 편안하게 나서는 마실길 컨셉인 넷 번째 북한산 등산코스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제일 초보자 도전하기 좋은 북한산 등산 코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도 거리도 경사도 제일 무난한것 같습니다.

출발점 : 방패교육대앞

소요 시간 : 45분 

등산 코스 난이도 : 하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 초보자 추천 코스 Best 5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북한산 등산 코스는 군거불의 독립불구라는 코스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렸던 코스와 연결되기 때문에 2개 코스를 같이 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출발점 : 효자동 공설묘지

소요 시간 : 1시간 45분 

등산 코스 난이도 : 하

이상으로 북한산 등산코스 별 지도와 함께 초보자가 도전할 만한 추천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등산을 가지전에 등산 매너와 함께 출입가능한지 꼭 확인해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