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산을 가고 싶은데 항상 고민인 부분을 인터넷으로 확인 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북한산 등산 코스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보겠습니다. 다양한 북한산 등산 코스가 있지만 오늘은 중급자 수준의 코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북한산등산코스 중급 추천

대한민국의 북한산 코스는?

강북구에 위치한 도봉구, 은평구, 성북구,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대표산 중에 하나입니다. 높이가 835.6m의 산으로 한성의 북쪽이라는 뜻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큰 산이기 때문에 코스도 상당히 여러개가 있다고 합니다.

 

등산 코스 확인은 어디서 ?

IT 기업에서만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정부 기관과 관련있는 국립공원에도 공식 홈페이지가 존재하여 여러 사람들이 손쉽게 북한산 등산 코스를 등급별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knps.or.kr/front/portal/visit/visitCourseMain.do?parkId=121500&menuNo=7020092

 

북한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해당 사이트에서 메인 화면에서 "북한산 둘레길" 메뉴를 클릭하시면 북한산에 있는 다양한 코스를 확인 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준열사묘역 입구를 지나는 코스

난이도 : 중 

거리 : 4.1km

등산 소요 시간 : 2시간

제일 먼저 확인한 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전에 "빨래골"이란 명칭이 되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길이라고 합니다. 

서울의 어제와 오늘 북한산 코스

난이도 : 중 

거리 : 5.0km

등산 소요 시간 : 2시간 30분

등산을 다니면서 항상 궁금하거나 어려운 부분은 등산이 시작되는 입구가 어디인지가 궁금하고 파악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등산 코스 확인 할때 해당 정보를 우선 확인해보세요.

짧은 북한산 등산 코스

난이도 : 중 

거리 : 2.7km

등산 소요 시간 : 1시간40분

중급 코스 중에서 거리가 짧은 편에 속하는 이번 코스는 서울성곽이라는 북한산 중급 등산 코스 입니다.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는 북한산 코스

난이도 : 중 

거리 : 5.2km

등산 소요 시간 : 2시간30분

북한산 중심 등산 코스

난이도 : 중 

거리 : 3.7km

등산 소요 시간 : 1시간45분

현장 사진으로 보는 등산 코스 중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중급 북한산 등산 코스입니다.  제일 직선 코스이고, 소요시간도 적은 편에 속하는 코스입니다. 아룸다운 경치를 볼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네요.

이상으로 북한산 등산 코스를 확인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등산을 가기전에 준비해야할 부분이 많이 있지만 코스를 우선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한 단계라고 판단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