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최소 사양을 확인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와우, 오버워치, Lol)과 같은 최소사양과 권장(최고)사양에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 사양이 만족하는지를 말입니다.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 OS 기준으로 내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를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특정 IT 지식이 없더라도 GUI 조작을 통해서 그래픽 카드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윈도우 10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은?

컴퓨터에는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부품이 사용됩니다. 다양한 부품 중에 그래픽카드에 경우는 좀 특이한 부품입니다. 왜냐하면 메인보드에 내장되는 방식과, 슬롯에 부착하는 외장형 그래픽카드로 나누기 때문입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은?

내 컴퓨터에 어떤 그래픽 카드가 사용되고 있는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선 외장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 카드에 경우는 그래픽 관련 작업하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확인하고 용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윈도우 10 기준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은?

 

컴퓨터가 작동되는 상태에서 바탕화면에 빈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설정 관련 팝업이 노출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해당 팝업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버튼 중에서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설정" 버튼을 클릵해주세요. 버튼명만 봐도 모니터, 그래픽 카드와 관련있는 버튼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설정 윈도우 창이 노출됩니다. 해당 창에서는 윈도우 OS에 관련되어 있는 대부분은 설정 기능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라는 오른쪽 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서 스크롤을 이용하여 하단으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이라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팝업에서 디스플레이 별도 연결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에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제 컴퓨터에 경우는 Nvidia GeForce GTX 1660 모델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자세한 속정 정보가 궁금한 경우는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윈도우 팝업이 노출 됩니다. 해당 창에서 그래픽 카드 칩 종류 확인과 BIOS 정보, 사용 가능한 메모리 정보까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 기준으로 내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방법은 아마 프로그램 설치 전에 내 컴퓨터 사양이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사양에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