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윈도우에는 평소에 저희가 모르고 있는 숨은 좋은 기능이 많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을 통해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연결할 수 있는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서 인터넷 아이콘을 클릭 후 특정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절차를 감소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마 자주 방문하는 포탈, 만화, 뉴스, 주식 정보 확인 홈페이지를 등록하면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윈도우 10 기준)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1.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기능 입니다. 바탕화면 빈 공간에 커서를 위치 시키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바탕화면 아이콘 정렬, 디스플레이 설정 그리고 해당 포스팅에서 주제로 다르고 있는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는 " 새로만들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하위에 "바로가기"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바로 가기 만들기를 위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 팝업으로 바로가기에 대한 세부적인 정볼르 입력하는 영역이 노출 됩니다. 해당 창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희망하는 항목에 대한 정보(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JTBC 온레어 바로가기를 희망하는 경우 인터넷 창에서 홈페이지 영역에 있는 주소를 확인하고 해당 정보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해당 단계를 수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단순히 인터넷 바로가기 버튼 뿐만 아니라, 컴퓨터 내부에 있는 폴더, 프로그램과 같은 항목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3. 바로 가기를 위한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세부적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식별하기 용이하기 위한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홈페이지로 이동하는지 이름을 정의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모든 단계를 수행하시면 바탕화면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해서 여러개에 아이콘 생성도 손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윈도우 10 기준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보다 쉽게 자주 찾는 홈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는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접근성을 확보하여 컴퓨터 사용 시 유용하게 활용되기 바랍니다. 

 

방법을 알고 있다면 활용 할 수 있는 범위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서 자주 방문하는 벼룩시장 구인구직 홈페이지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