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롯데 택배 배송 조회 방법! 언제 도착하는지 확인

택배 주문했는데, 언제 도착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이 정도면 와야 하는데 왜 안오지 고민인분께 택배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으신다면, 1분뒤 택배 도착일을 아실수 있을거라믿습니다.

 

롯데 택배 조회 방법


롯데 택배는 어떻게 처리하나?

인터넷(온라인)으로 내가 주문한 물건은 국내 택배사일 경우 크게 5가지 과정을 동일한 절차를 수행하여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해외 배송을 제외하고 대부분 동일합니다.

 

5가지 택배 배송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로 인해서 현재 내 택배가 어떤 상태이고, 어디쯤 인지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택배 도착일도 알 수 있죠.

 

출처 : CJ 대한 통운 택배 배송 과정

 

1. 상품 준비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에서 상품을 포장하고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오전 주문 시, 당일 배송" 다른 의미로 오전에 주문하면 상품 준비해서 집화로 보낸다는 의미입니다.

 

2. 집화 처리 = 집화 출발

택배기사님이 물건을 수집하여 한 곳으로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해서 구매자가 택배사에 기사님께 물건을 전달하고 이를 한 장소로 모으는 작업을 말합니다.

 

3. 간성 상차 = 상품 이동 중

효율적인 택배 배송 절차를 위해서 교통 이동이 용이한 터미널로 택배를 이송하는 과정입니다. 다른 의미로 곤지암, 옥천, 대전 hub에 물건을 모으는 것입니다. 

 

완료 후에 각 지역에 배송 기사님께 전달하기 위한 최초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4. 간성 하차 = 배송지 도착

지역 단위로 이동하기 위한 대형 트럭에서 주계지 또는 지역 터미널(동서울, 남부터미널)에 택배를 내린 상태를 의미합니다.

 

보통 해당 작업은 오전 8시 ~ 오후 1시 사이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만약 현재 내 택배에 해당 단계라면, 당일 오후에는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배송 출고 = 배송 출발

이제 본격적으로 배송이 시작되는 단계입니다. 택배 상자를 택배기사님이 작은 화물차를 통해서 목적지로 이동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배송 출고된 상태라면 좀 더 확실히 오늘 중에는 택배가 도착하는 것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6. 배송 완료

배송 출고 이후 최종적으로 목적지 ( 배송지 )에 도착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보통 우리가 집 앞 또는 경비실 등에 도착할 경우 해당 단계로 택배 기사님이 처리하고 사용자에게는 완료 알림(문자, 알림 톡, 홈페이지 알림)이 전달되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택배 조회해보세요.

배송 처리 상태 확인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운송 번호"입니다. 택배에 이름표라고 할 수 있는 고유 번호입니다. 택배가 시작되면 해당 운송 번호를 모두 부여받게 됩니다. 

 

롯데 택배 배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에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롯데택배 조회하기 👇

 

 

롯데글로벌로지스

예약/조회 택배조회 서브 메뉴 보기 운송장 번호 조회 택배예약 번호 조회

www.lotteglogis.com

1.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가능 먼저 가운데, 운송장 번호 입력 영역이 있습니다. 해당 영역에 운송장 번호(숫자만 입력 가능)를 입력 후 조회 버튼(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2. 택배 조회 결과를 확인하세요.

롯데 택배 조회 결과는 처리되는 과정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상품 이동 중에 멈춘 상태라면, 대략 1.5~2일 이내에 택배가 오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설 연휴나 물량이 많은 시즌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또한 최근 파업으로 인해서, 해당 상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것 처럼 배달 결과에 상품에 처리 상태가 나옵니다. 해당 상태로 택배 도착 예상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택배 상태가 안 변해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공식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화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계속 전화 할 수 없죠. 

택배 상태를 봐도 모르겠다!

내 택배가 파손됐다! 또는 분실 되었다.

몇일동안 계속 동일한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는 온라인에 롯데택배 고객센터 "고객의 소리 or 챗봇 상담"으로 간단히 접수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본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롯데택배 조회 후 고객 문의
롯데택배고객센터 고객문의

간단한 개인 정보 입력 후 다음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문의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첨부하고 싶은 파일이 있다면 같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롯데 택배 온라인 문의

롯데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나는 문의도 귀찮다! 바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희망하는 분? 공식 고객센터 번호(1670-2233)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택배 조회" 채널 추가하고, 무료 이용하자!

해당 정보 이외에도, 택배 관련된 주요 정보 / 이슈 /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정리하여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택배조회 카카오 채널 추가해서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택배조회 추가

관련글

지금 롯데 택배 이외에도 다른 택배 조회가 필요 한가요? 택배 사별 택배 조회 방법 정리 글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확인해보세요.

👇GS 편의점 반값 택배 간편 조회하기 👇

http://m.site.naver.com/0VmL1

 

GS편의점반값택배 간편 조회, 저렴한가격!

GS편의점반값택배 간편 조회, 저렴한 가격! 인터넷으로 구매완료! 이후 생각하는 건? "내 택배 언제(도착)올까??"입니다. GS편의점 반값 택배 배송 조회하려고 고객센터 연락하면 항상 연결 중입

info-it.co.kr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 

http://m.site.naver.com/12uRd

 

집에서 택배 보내는법? CJ 대한통운편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 택배사 별 총정리! 나가기는 귀찮고, 택배는 보내야 하는 상황! 한 번쯤 있으시죠? 이런 상황을 해결해주는 좋은 서비스가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집에서 택배

info-it.co.kr

👇한진 택배 실시간 배송 조회 👇 

http://m.site.naver.com/12uQV

 

내 택배 언제 도착? 한진택배 배송조회로 도착일 확인!

택배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유독 길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 택배는 어디있고, 도대체 언제 오는지 궁금할때도 있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택배사에 배송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