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금일 KT 인터넷망이 오전 11시 20분부터 전국 곳곳에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국에 다양한 소상공인 매장 부터 전문 IT 업체까지 업무가 중단된 상황이였습니다. 해당 KT 인터넷 오류에 관한 다양한 이슈와 속보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넷 중단으로 가장 영향도 높은 곳은?

소상공인 카드 결제

오프라인 매장에 카드 결제 서비스에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서 업무와 주문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 시간대가 주로 점심시간이기 때문에 더욱 해당 상황에 많은 케이스가 노출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문에 대한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지연이 발생하여 혼란 스러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KT 오류

주식 매매 서비스 

대표 주식 플랫폼인 영웅문 또한 해당 장애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접속 문제 부터 주식 매매 등에 오류가 발생하여 많은 차질이 발생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론 인해서, 전업으로 주식 투자르하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이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영웅문 접속 오류

 

해당 오류에 대한 원인 ?

화재로 인한 네트워크 장애?

지방에 있는 KT 네트워크, 서버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하였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사실은 알려진 바가 없는 상황입니다. 

 

 

대규모 디도스 공격?

해킹 방법 중 하나에 수단으로 알려진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서 해당 상황이 발생하였다는 속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KT 위기관리위원회는 즉시 활동을 가동하여 신속하게 조치하여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느 소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