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 청년저축계좌 신청 기간? 놓치지 마세요!

똑같이 저축해도 돈이 더 모인다면 안 할 이유가 없죠. 오늘은 정부에서 매월 최대 30만 원 지원해주는 2022 청년 저축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정기준, 기간, 신청기간 그리고 함께 신청 불가한 서비스까지 확인해보세요. 

 

2022청년저축계좌


현금 정부 지원금 잊지는 않으셨죠 ?

다양한 지원 방식 중 "현금"지원 제도입니다.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조금, 지원금 제도 형태는 다양합니다. 해당 종류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그리고 역시 현금/현물이 최고겠죠?

 

✔️ 현금/ 현물을 제공하는 형태에 지원 정책

✔️ 이용권과 물품을 지원하는 형태에 지원 정책

 

하지만, 이런 정부 정책 지원금에 종류를 정확히 모르고 있어서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이런 돈이 되는 정책 정보를 정리하여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 중위 소득 50%

물론, 전 국민에게 다 정책지원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 소득, 결혼 여부, 장애여부 등 다양한 조건이 부여됩니다. 

 

그리고 2022년 청년저축계좌에 경우는 다음과 같은 주요 선정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 노동시장에 일하는 주거, 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청년 
✔️ 차상위계층 : 기준중위소득 50%
✔️ 청년 : 만 15세~39세 이하


청년저축계좌에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원 형태는 " 현금/현물" 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 중에서 정책 지원 정책 중에서 해당 정책은 "현금/현물"에 해당됩니다. 그러니, 꼭 조건 신청기관,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챙기도록 하세요. 

 

그래서 얼마나 지원해주나?

✔️ 본인 저축액 매월 10만 원 + 정부지원금 매월 30만 원 = 월 40만 원
✔️ 3년간 총 1,440만 원 지원

 

다시 요약하면, 나는 3년간 10만 원(12개월(10만 원) * 36개월(3년) = 36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30만 원 * 36개월 = 1080만 원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신청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자세한 선정기준은?

✔️ (소득기준) 일반 노동시장에 일하는 주거, 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청년 
 - 차상위계층 : 기준 중위소득 50%
 - 청년 : 만 15세~39세 이하
✔️  (근로기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ㆍ사업소득이 있는 청년

 

중북 불가 정부 지원금은?

정부 지원금이 한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 정책들이 존재합니다. 혹시, 아래 정책 제도 중에 해당 사항이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중소기업에 경우는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우선 확인해보세요.

 

✔️ 희망키움 통장 2 지급해지자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희망 두배 청년 통장 등 유사 자산형성 지원사업 참여 중인 청년 또는 지급해지자


신청방법과 기간은?

상시 지원 정책입니다.

정책 지원 제도는 상시 지원하는 경우와 특정 기간에 지원하는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해당 정책 제도에 경우는 1년에 2번에 나누어서 신청 기간이 구분됩니다. 

 

✔️ 신청기한 :  1기 (2020.4.7.~4.24) / 2기 (2020.7.1.~2020.7.17.)
✔️ 신청방법 : 읍/면/동 주민센터로 청년저축계좌 신청
✔️ 신청방식 : 온라인 신청 신청 불가능
✔️ 문의처 :  행정복지센터 / 연락처 기관 문의


"도움되는 지원금 정보" 채널은 맞춤 정책 정보 제공

카카오 채널 등록하시면, 무료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바쁘실 텐데, 필요한 정보를 요약 / 정리해서 활용 할 수 있도록 전달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도움되는 지원금 정보 카카오 채널 추가해서 무료로 활용해보세요.

 

 

도움되는 지원금 정보

모르고 지나가는 정부 지원금 정보를 오른쪽 상단 "Ch+" 버튼클릭해서 무료로 받아보아세요.

pf.kakao.com

관련글

2022년 청년저축계와 함께 확인하면 좋은 관련글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도움되는 정책 100% 활용해보세요.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적금이 의미가 있나? 청년분들에게 의미 있습니다. 2월 21일 출시 예정인 "청년희망적금" 상품 때문입니다. 저축장려금 지원, 이자 소득,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