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좋은 균인가? 의문이 드는 헬리코박터균 정의, 원인, 증상 그리고 헬리코박터균 치료약에 대한 정보까지 공유드리도록하겠습니다. 종합 검진을 하고 발견하게되어서, 헬리코박터균 치료약을 받아 왔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Q. 헬리코박터균의 정의?

위점막과 점액 사이에 기생하는 나선 모양의 세균을 의미합니다. 이 균은 위암 발병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 그냥 두면 안됩니다.헬리코박터균 치료약을 복용해서 완치를 해야하는 균입니다.

Q. 헬리코박터균의 감염률은?

최근 한 통계에 따르면 50~60세에서 제일 높은 헬리코박터균 감염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젋은 시절에 헬리코박터균 치료약을 통해서 완전히 완치되지 않던가, 균이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Q. 헬리코박터균의 증상은?

대부분에 경우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는 판단하기 어려운 질병이죠.

대표적인 증상은, 소화불량, 급성 위염, 만성 활동성 위염, 미란, 만성 위축성, 등 대부분 위염에 관련된 질병입니다. 


Q.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그리고 정확한 진단?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된 환자라고 해서 모두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조기 위암환자, 변연부 B세포 림프종 환자는 반드시 헬리코박터균 치료약을 복용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수이겠죠. 약 1~2주 약을 복용하게 되면 70%정도에서 균이 없어지며 치료 4주후에 세균이 모두 박멸되었는 재검사를 시행해야합니다.


Q.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먹는 동안 음주는?

당연히 No ! 입니다. 한잔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약을 먹는 동안 금주하시고, 약을 꾸준히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치료약을 복용하거나, 추가 치료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Q.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그리고 좋은 음식 ?

녹차는 헬리코박터균 치료약과 같이 복용하면 좋다고합니다. 이유는 균 사멸시키거나 생장을 더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 항균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헬리코박터균 사멸은 물론 면연력 강화에도 좋다고합니다. 최근에 코오나 19때문에 이슈가 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가장 보편적인 식재료 이지만, 헬리코박터균 8종류에 대항하는 강력한 향균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감초 뿌리는 위퀘양 완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헬리코박터균 치료약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를 더 증진 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그리고 좋은 음식으로 1번에 균 박멸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