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이 있는 편두통 또는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고? 두통에 대한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그리고 신경과와 신경외과는 어떤 차이인가? 두통 관련해서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 어디로 


Q. 편두통 또는 두통이 왜 지속되는가?

직장생활, 많은 고민이 있는 경우,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 모두 스트레스와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제일 큰 원인으로도 작용됩니다. 제가 평송에 두통이 심해서 신경과, 신경외과, 통증과, 다양한 병원을 다니면서 진료 결과는 항상 진통제였습니다.


신경과는 어떤 질병이 생겼을때 가야하는가? 신경과는 신경계와 관련된 질병을 다루는진료과 입니다.


중추신경인 뇌와, 척수 여기서 나오는 말초신경 및 근육, 혈관 등에서 발생하는 병을 진단하고 내과적으로 치료하는 전문분야입니다. 신경 중심의 질병과 병을 관리하는 진료과 입니다.



MRI(자기공명영상), CT(전산화단층 촬영), EMG(근전도 검사기)등과 같은 고성능 장비를 활용하여 뇌졸증, 뇌전증, 치매, 어지러움, 두통, 수면장애, 통증 등을 진료하며 환자진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Q. 편두통 과 긴장성 두통에 차이점음?

두통이 지속되는 원인 이전에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의 차이점부터 확인해봐야합니다. 본인의 증상과 유사한 경우에 따라서 방문해야하는 병원을 어디로 가야할지가 결정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 두통이 지속되면 어느 부위가 지속되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씁니다. 저는 평소에 관자놀이와 뒷목이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여서 어느 병원으로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했습니다.




Q.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정답은 신경과 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평소에 두통으로 고생했는데, 신경과 방문하고 처방 받은 약과 치료로 인해서, 평일 만에 바로 두통이 완화되었습니다. 

얼마전에도 두통이 지속되면서 다시 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1년만에 방문한 병원은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해졌더라고요. 그리고 대기하는 사람이 많아서 평일에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방문한 병원에는 이미 대기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병원 데스크에 접수하고 잠시 대기하였습니다.



기다리면서 심심해서 병원주변 사진 촬영하면 스트레칭 좀 했습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가장 좋은 방법은 목 스트레칭이더라고요. 평소에 스마트폰 많이 보면 거북목이 되고 이 또한 두통에 원인이 될수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이 포스팅 보시는 분이라면 평소에 두통이 지속되면서 어떤 병원, 그리고 어디로 가야하는 고민이라고 생각되니다. 스트레칭 한번 하시고 해당 병원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 두통이 지속되면서 방문을 해서 그런가 진료는 상당히 금방 끝났습니다. 역시 원인은 신경성, 긴장성 두통이 원인이였습니다. 



슬프일이지만, 두통은 완벽한 치료가 없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관리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 말고는 없죠.



해당 병원에서 냉동 치료와 함께 처방 받은 약들입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자주 병원을 방문해야하지만, 현실 적으로 그런 경우가 어려울때는 약을 1개월치를 미리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Q. 편두통 손가락지압 방법은 ?

해당 이미지에서 소후두신경 쪽은 지속적으로 지압해주시면 신경성 두통이 완화됩니다. 그리고 뒷목이 땡길 때는 대후두신경을 지압해주시면 통증이 확실히 완화 됩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을 가야하지만 갈 수 없는 경우는 해당 지압 방법으로 응급처리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 어디로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결론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두통이 지속되는 것을 참는 것 또한 좋지 않는 방법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