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Jung_Gun 2021. 10. 25. 21:36
반응형

현재 확장자가 HWP로 된 파일을 확인해야 하는데, 한글과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이 없으신가요 ? 급하게 확인해야하는 문서가 있는데, 이와 같은 상황에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한컴오피스 뷰어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과 다우론드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란?

대한민국 대표 오피스 프로그램 !

단순히 뷰어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한글과컴퓨터는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IT 기업입니다. 1990년 설립하여 초기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한컴인텔리전스, 로보틱스, 모빌리티에 다양한 분야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프로그램이란?

한컴오피스 읽기 전용 프로그램!

한글과컴퓨터에서는 한글, 한셀, 한쇼. 한워드 등에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뷰어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읽기 전용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전용 뷰어 프로그랩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경우 단순히 View, 즉 문서를 읽기만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집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점을 확인해셔야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언제 사용하나?

편집보다는 빠르게 문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글과컴퓨터(HWP 확장자 파일, 한셀, etc)로 작성된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사무, 행정 업무를 수행하다보면 외부에서 작성한 한글 파일에 내용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전용 x뷰어를 활용해서 문서에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는 어디서?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페이지

한컴오피스 뷰어에 경우 운영체제 또는 장치에 관련되어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Mac, Andriod, iOS 다양한 운영체제게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주의 사항!

권장 시스템 사양 ! 일반용과 기업용 구분 ?

한글, 한셀, 한쇼 뿐만 아니라 MS 워드, 파워포인트 , 엑셀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입니다. 그리고 해당 뷰어에 설치가 필요한 시스템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체제 : Windows 7/8/10
-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9.0 이상
- CPU : Pentium 4 이상 권장 - RAM : 1GB 이상 권장
- 해상도 : 최적 1280x1024 / 최소 1024x768

 

기업용에 경우 별도 뷰어 사용 신청 필수!

해당 한컴오피스 뷰어를 만약 전문 기업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뷰어 사용 신청 서비스를 작성하고 신청하기 절차를 꼭 수행해야합니다. 단순히 이미지에만 저작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컴오피스뷰어에도 이런 S/W 프로그램 저작권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필수로 확인하고 기업에서 사용하길 권장 드립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부터 기업에서 사용할 경우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HWP 확장자를 비롯하여 한글과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는 통합 뷰어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