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여행)

차박캠핑용품 텐트편

정군 Jung_Gun 2020. 6. 17. 07:00

IT 블로그라곤 하지만 요즘은 거의 차박캠핑용품에 대한것 또는 차박 캠핑 준비물 포스팅을 더 많이 하는 것 같네요. 역시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가 최고인가보네요.그래서 오늘은 차박 캠핑 필수용품 중 하나인 텐트를 구매해서 해당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차박캠핑용품 필수품 텐트편

Q. 캠핑 할때 제일 중요한 꼭 필요한 캠핑용품은?

사람은 의/식/주가 제일 중요하죠. 그래서 역시 캠핑에 있어서 꼭 필요한 캠핑용품은 캠핑 텐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차박 캠핑 준비물을 챙기면서 제일 먼저 구매하려고 알아봤는데, 텐트 종류가 정말 상당히 많더라고요.

차박하기 위한 전용 텐트 부터 확장 가능한 형태에 텐트 차박 드렁크를 개조해서 사용하는 형태도 있습니다. 2명이 자야하는 텐트 공간이 필요하고, 앞에 그늘 공간을 만들수 있는 형태가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차박캠핑용품으로 빨이 이런 멋진 풍경에서 캠핑을 즐길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기분좋게 중고 캠핑용품 사이트 부터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검색해서 구매한 차박캠핑용품 텐트!

역시 요즘은 배송이 정말 빠르네요. 구매한지 3일정도 지났는데 구매한 차박텐트가 왔습니다. 사이즈는 생각보다 작아서 좀 당황 했지만 생각했던 차박캠핑용품 텐트형태면 좋겠다는 생각을 언박싱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생각해보니 구매한 상품명 IDOOGEN 차박 텐트 A1 형입니다. 생각은 그레이 계열이여서 깔끔해 보이고 심플해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20만원 정도 였는데, 하일하고 뭐해서 거의 10만원 후반대차박캠핑용품제일 중요한 텐트를 구매했습니다.




다른 차박캠핑용품들도 중요하지만, 잠을 자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텐트에는 비용을 좀 사용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가격이 좀 나가더라고 돈을 사용했습니다.



박스 포장 그리고 비닐까지 튼튼하게 포장이 되어서 왔습니다. 그리고 제품 상태는 다행이 상당히 깨끗한 편입니다. 종종 차박캠핑용품을 구매하면 천으로 된 제품에는 곰팡이가 생긴 상태로 온다고 하니, 혹시 여러분도 구매하면 그런 부분 체크하세요.



본격적으로 차박캠핑용품 중 가장 중요한 텐트에 구성품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문적인 구성품 별 용어는 모르지만, 일단 텐트 형태를 잡아주는 천과 고정틀, 끈이 있어야겠죠?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상품 설명서에 있는 차박 텐트 고정틀 종류, 개수를 확인해본 결과 모두 이상 없이 왔습니다. 그늘망을 만들어주는 보조틀까지 다 잘 왔더라고요.



집 거실에서 차박캠핑용품 텐트 천을 다 펴봤습니다. 옆에서 와이프가 캠핑 용품 사서 신나 보인다고 하네요. 사실 요즘 차박캠핑용품 하나씩 구매하는 재미에 재난지원금을 거의 다 거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구성품들도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상이 없이 잘 왔는지 불량품이 오지는 않았는지 말입니다.


차박캠핑용품 아이두젠 A1 텐트 설치 설명서 입니다. 구성품 그리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그림으로만 확인하면 어떻게 설치해야하는 감이 잘 안오더라고요.



집에서 차박텐트 설명서만 봐서는 안돼겠다. 혹시 캠핑장에 갔는데 설치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낭비 하면 큰일이니 주차장에 가서 텐츠 설치하는 연습을 좀 해봐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텐트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고 설치 후에 이상이 없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 보도록하겠습니다. 



다행이도 주말이여서 아파트 주차장에 여유 공간이 많이 있어서, 옆에 2대 정도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 하고 차 옆에서 구매한 차박캠핑용품 텐트를 설치하도록 하였습니다.



확실히 차박 텐트 설명서보고 하는 것과 실제로 설치하는 건 다르네요. 그래도 시간까지 측정하면서 설치했는데, 전체 다 설치하지 않았지만 대략 10분 이내로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위에 공간이 살짝 남기것 같아서 아쉽기는 했는데 그래도 튼튼하게 차량 연결되는 것 같아서 이 부분에서 만족했습니다.



텐트 설치하고 내부에서 확인해보니, 차량 문 2개를 모두 포함하는 크기에 텐트를 볼 수 있습니다. 예상했던 텐트 크기보다 훨씬 크네요. 이 부분에서 2차 만족!



설치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설치가 대략 완성되 외형 모습입니다! 바닥이 흙이 아니라서 못까지 설치 할 수 없지만, 못까지 설치하면 상당히 안정적인 텐트가 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힘들게 차박텐츠 설치 연습 후에 버거킹에서 햄버거 세트에 맥주 한잔 하고 오늘은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혹시 필요한 분을 위해서 구매한 링크도 공유드립니다.



아이두젠 A1 차박텐트 차량용 캠핑 도킹텐트, 라이트그레이



이상으로 차박캠핑용품 중에 꼭 필요한 캠핑용품이 차박 캠핑 텐트 구매 후 설치 연습하는 내용까지 포스팅하였습니다. 캠핑 필수용품이 생각보다 많아서 하나씩 구매하고 차박 기본용품이 되는 부분들은 꼭 공유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맛집(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호동 맛집 독도쭈꾸미  (0) 2020.07.01
천호동 맛집 서초면옥  (6) 2020.06.20
차박캠핑용품 텐트편  (0) 2020.06.17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0) 2020.06.12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0) 2020.06.11
저렴한 차박 캠핑 용품 매장  (0) 2020.06.09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