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사람들은 생각보다 지원금 활용을 못합니다. 지금 이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는 건 지원금 활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글은 문화누리카드 신청 방법(휴대폰에서 가능)과 활용도가 높은 온라인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려고합니다. 연 최대 10만원 놓치지 마시고, 챙겨가세요. 

문화누리카드 신청


문화누리카드 신청 잊지는 않으셨죠?

도대체 이게 뭔데?라고 생각하시죠. 정부에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요약하자면, 연간 10만 원을 문화생활할 수 있는 카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자격 요건에 충족된다면 꼭 신청하길 충전드립니다.  

 

2022년 신청 가능한 지원대상은?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해당

지원 제도에는 기본적으로 신청 가능한 조건이 부여됩니다. 문화누리카드 또한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인원이 지원대상이입니다. 아래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2016.12.31 이전 출생자)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 차상위계층 : 차상위 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 초과자 제외),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자(구 우선 돌봄 차상위), 교육급여 수급자(학생) 외 나머지 가구원

 


지원금액은 얼마인가요?

1인당 연 10만 원 지원됩니다.

전국 문화 예술, 관광, 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사용 가능한 금액과 범위가 상이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은?

3가지 방식으로 신청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서류를 준비하거나, 시간이 없다면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과 ARS 전화로도 충분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방법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1) 주민센터 방문 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 (2) 인터넷 누리집 및 앱 접속을 통해서 발급 신청

✅ (3) 전화 1544-3412 ARS를 통한 재충전 * 신규 신청은 위에 2가지 방법을 활용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인터넷 누리집 사이트를 통한 자세한 신청방법입니다. 

신청 방법 중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신청자 본인 명의 휴대폰만 있다면 어디서는 자격 조회부터 신청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신청해보세요. 

 

1. 문화누리 공식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문화 누리 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해당 화면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대표 메뉴는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접속하신 다음에 하단으로 화면을 이동해서, 카드 발급/ 잔액 확인 영역에서 "카드 발급" 아이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신규 신청 또는 현재 발급받은 카드에 재충전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 카드 발급을 위한 신청 자격 확인해주세요.

신규 카드 발급에 필수 사항은 기본 약과 동의 및 본인 인증이 필수적입니다. 해당 단계를 통해서 신청 자격이 있는지 없는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약관 동의한 후에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3.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인증 이외에 다양한 인증 수단이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PASS 인증서에 경우 별도 신청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 확인 가능한 휴대전화 인증을 수행하겠습니다.

 

해당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단, 다른 인증서 활용이 가능하시면 다른 방법으로 하셔도 됩니다. 

 

휴대전화 인증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카드 발급 자격검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신청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바로 확인해서 결과로 알려줍니다. 

4. 신청 자격 결과 확인 후 상세 내용 작성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신청 자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에 경우는 자격에 충족되지 않아서 발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만약 신청 자격에 충족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서 카드를 수령할 수 있는 주소와 세부적인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카드 발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어디서 사용 가능하나요?

전국 2만 4천여 개 가맹점 이용 가능

영화부터 스포츠 관람 도서 구매까지 다양한 문화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요 혜택에 대해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영화 관람 시 2,500원 할인

✅ 도서를 구매할 경우는 10% 할인

✅ 스포츠 관람의 경우 무려 40% 할인

✅ 코레일 문화누리카드 레일패스 구매 가능

 

내가 원하는 가맹점은?

문화 누리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되는 가맹점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기부터 온라인 가맹점 메뉴가 보이는 영역에서 "온라인 가맹점"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혹시 화면을 못 찾겠다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용 희망 가맹점을 검색해보세요.

빨간색 영역에서 사용을 희망하는 가맹점을 입력하세요. 도서에 경우는 알라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향후 알라딘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정리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역시 온라인 도서 가맹점 중에 알라딘 가맹점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가맹점에 경우는 검색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사용을 희망하는 가맹점이 있다면, 사용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세요. 

구분 분류 가맹점 주소 이용정보
문화 도서 법문서적 http://www.bubmoon.com  
문화 도서 ㈜창비 http://www.changbi.com  
문화 도서 영풍문고 온라인몰 http://www.ypbooks.co.kr  
문화 도서 진주문고 https://jinjumoongo.com  
문화 도서 라비블(주식회사 케이씨비에스) https://www.labible.co.kr 기독서적 온라인 판매
문화 도서 마노컴퍼니 https://manocompany.com 온라인 어린이서점
문화 도서 야긴과보아스 http://www.jakinnboaz.co.kr 종교 서적 취급
문화 도서 북코아 https://www.bookoa.co.kr 온라인 중고서점
문화 도서 마샘(협동조합 마중물문화광장) https://masambooks.co.kr 도서, 화방 용품, DIY 키트 온라인 판매
문화 도서 윌라 https://www.welaaa.com  
문화 도서 용봉서적 https://shop.10gongpass.com  

관련 글

돈이 되는 혜택과 정보 모음

이와 같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돈이 되는 혜택과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제공합니다. 

 

2022.02.09 - [분류 전체보기] -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적금이 의미가 있나? 청년분들에게 의미 있습니다. 2월 21일 출시 예정인 "청년희망적금" 상품 때문입니다. 저축장려금 지원, 이자 소득,

info-it.co.kr

 

2022.03.05 - [분류 전체보기] -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자격요건,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자격요건,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자격요건,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신청하지 않으면 못 받는 돈이 바로 정부 지원금입니다. 3월 1일부터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이 시작됩니다. 해당 기간에 놓치지 않고, 신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