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료 홈페이지 제작(3):: 제로보드(Zeroboard)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홈페이지 제작하기 위해서 

제로보드(ZeoroBoard)란?

제로보드(Zeroboard)는 고영수가 개발한 홈페이지용 전자 게시판(BBS) 소프트웨어 또는 프레임워크이다. PHP 언어로 쓰여졌다. 1999년 말에 버전 1이 처음으로 배포되었고, 2001년 초에 버전 4가, 2002년 초에 버전 4.1이 발표되었다.


이후로는 버그와 보안 취약점의 수정만 이루어지다가, 2009년 9월 11일에 고영수는 더이상의 개발 및 유지를 포기하고 9월 25일부로 배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1]. 앞으로 개인적으로 수정, 재배포하는 경우에는 제로보드라는 이름을 쓰지 말 것을 권장하고, 공식 사이트에서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최소한의 활동만 할 것임을 밝혔다[2].


현재, 제로보드4를 계승한 XpressEngine(eXpress+press+Engine)이 있다.



JungGunIt 


개인적인 의견, 워드프레스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는 제로보드는 좀 더 쉽게 사용 가능한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지만요.

- 애드온

- 위젯

- 손쉬운 레이아웃 변경 기능 제공 

- 다양한 스킨 제공

- 모듈별 기능 추가 가능 


홈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워드프레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로보드와 워드프레스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용으로 홈페이지 구성하기는 제로보드가 좀 더 편한것 같고,  프로그램적인 요소가 많은 홈페이지 제작이라면 워드프레스(Wordpress)가 좀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무료로 개인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과정이여서 일단은 제로보드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