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코로나 이슈로 취업 시장도 상당한 피해를 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차로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지역별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주로 신문을 통해서 많이 확인하고 있지만, 인터넷 상에서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신문과 동일한 형태로도 확인이 가능한 기능이 있어서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교차로 구인구직 공식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일자리 검색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는?

교차로는 1988년 대한민국 최초 생활 정보 신문입니다. 신문 분야에도 다양한 장르가 존재합니다. 경제, 생활, 스포트와 같은 분야들 말입니다. 교차로는 다양한 분야 중에 생활과 관련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신문사를 운영하는 곳이죠.

그래서, 교차로 신문에는 다양한 생활 정보는 물론 지역 별로 구인구직 정보가 상당히 많이 등록 되어있습니다. 인터넷이 지금처럼 상용화 되지 않은 시절에는 모두 교차로 신문을 통해서 구인구직 일자리를 검색하고 했습니다.

교차로 구인구직 공식 사이트

이제는 신문을 인터넷화 하여서 보다 간편하고 접근하기 용이하게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 대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는 전국 지역별 교차로로 이동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교차로

교차로,부동산,구인구직,중고차,원룸,아파트,생활정보

www.icross.co.kr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교차로 메인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도형 UI로 화면이 구성되어 있어서 전국 단위 별로 구인구직 일자리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서울 교차로를 선택하였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지역별 교차로 사이트 디자인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 규모나 지역 특징에 따라서 차별을 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서울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고객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주요 목적은 광고 문의가 중점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사람도 있지만 일자리를 광고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겠죠.

 

 

 


 

역시 구인 구직 대표 사이트라서 그런지 2020년 법정 최저 임금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준으로 최저 시급이 8,590원으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급,주급,월급 단위로 구분도 되어 있고요. 일자리를 검색하는 것도 좋지만 정확한 임금 기준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경기도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로 접속하면 서울과는 다르게 이와 같이 지역 별로 다시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리/남양주/가평 쪽 교차로를 선택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구치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서울과는 또 다른 사이트 구성입니다. 그리고 배너 문의 영역이 빈 공간으로 되어 있네요. 아직 광고주가 신청하지 않아서 해당 영역이 빈 공간으로 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이 보입니다. 우측에 있는 "신문그대도보기"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클릭(Click)하면 다음과 같이 날짜별로 실제 신문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교차로에 경우는 젋은 층보다는 신문에 익순한 타겟이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최신 게시물을 클릭하면 실제 신문처럼 교차로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화면 구성이네요. 다양한 광고가 메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화면 첫 페이지는 주로 광고로 구성 되어 있고, 실제로 지역에 구인구직에 관한 정보는 뒤페이지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자리를 신문타입으로 검색하고 싶은 분들은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에 방법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제외 할 수는 없죠. 교차로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무료로 교차로 모바일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URL 을 접속해드립니다.

이상으로 교차로 메인 사이트를 통해서 지역별로 구인구직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과 신문으로 보기를 희망하는 분을 위한 기능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