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 공제에 꼭 필요한 방법 중 하나인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기존의 소득 공제 범위가 변경되었지만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또는 현금 영수증 휴대폰 번호 등록으로 미래의 소득 공제를 대비해야겠죠.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기관은?

당연히 국세청 관리하에 운영 중인, 홈텍스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세금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이것저것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인데, 확실히 알아서 좋은 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돈을 똑똑하게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바로 세금에 있는것 같습니다.

똑같은 돈을 사용하더라도, 누구는 소득 공제를 위해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후 번호 연동 까지 한후 돈을 사용하고, 신용카드와 현금 비중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최근 퇴사 이후 처음으로 혼자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서 참 많은점을 배운것 같습니다. 혹시 2019년 퇴사 하신 분 중에 종합 소득세 신고를 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고 빠르게 신고하세요.

https://info-it.co.kr/74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회사에 귀속되면 회사에서 해결해주는 연말정산이지만, 퇴사자에 경우는 종합 소득세 신고 기간에 별도로 신고를

info-it.co.kr

본격적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위에서 말씀드렸던것 처럼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기관인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My 홈텍스메뉴를 하신 후에 로그인 절차를 수행해주세요. 물론,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 입니다. 사실 홈텍스 업무는 모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꼭 준비해주세요.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메뉴 선택

 

세금 종류별 서비스에서 "현금영수증"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는 현금 영수증 관련하여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둔 메뉴입니다.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 클릭해주세요.

 

현금 영수증 메뉴에 다양한 서비스 중에 오늘 필요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을 위해서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현금 영수증 카드 보다 휴대폰 전화번호 등록

 

솔직히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보다는 소득 공제를 받기 희망하는 소유자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해당 번로로 현금영수증 발행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하나 새로운 사실은 현금을 사용하는 카드별로 바로 현금영수증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등록하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저는 지하철 정기 승차권을 사용하는데, 해당 카드 번호를 현금 영수증 결제 수단 관리에 등록하면 지하철 정기 승차권에서 사용하는 금액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된다고 합니다.

현금 영수증 카드 신청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신청 소개해드려고 했다가, 휴대폰 등록 방법 부터 말씀드렸네요. 현금 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메뉴를 클릭하시고, 소비자용 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민망하네요. 

 

신청 확인

 

정상적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신청이 되었다면, 약 2주 정도 기간 후에 본인이 입력한 주소로 발송됩니다. 

주요 안내/주의사항에 대해서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미리미리 현금영수증 신청하여서 소득공제 시 세금 감면 하도록 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유용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골드 번호 이벤트  (0) 2020.06.05
사랑 좋은글 모음 10가지  (0) 2020.05.30
올래kt 인터넷 속도측정  (0) 2020.05.26
긴급재난지원금 렌즈  (0) 2020.05.20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0) 2020.05.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