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보유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몇개 있죠. 그 중에 대표적인 제품이 하이패스 단말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한국 도로 공사를 통해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룸미러 하이패스 단말기에 경우는 단말기 자체가 아니라, 카드를 등록하셔야합니다.

하이패스 카드 단말기 등록방법 


Q. 하이패스 시스템이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 완료된 차량이 태그 기술을 통해서, 별도의 통행료 지불 절차를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가끔 차량이 막히는 경우는 하이패스가 아니라 로우패스라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보유하고 있으면 편한 단말기 서비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기 전에 대표적인 종류는 크게 독립형태에 단말기(한국도로 공사에 등록해야하는 제품) 그리고 최초 차량을 구매할때 또는 추가 구매를 통해서 룸미러 형태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습니다.


Q.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처는?

하이패스로 검색하면 최 상단에 노출 되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뿐만 아니라, 도로 교통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알겠지만, 하이패스 단말기 사용내역, 등록 변경, 구입처, 단말기 등록 취소까지 상당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용한 공공 기간 사이트입니다.



이전에 포스팅 했던,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도 해당 사이트에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Q.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은 어디서?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단말기 관리라는 메뉴에서 "등록 및 정보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말기 등록 및 정보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야합니다. 최초 등록하고 향후에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시 계획이라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후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셔도 무관 할 것 같습니다.



계속 사용하지 않는 Active 프로그램은 굳이 계속 설치된 상태로 방치할 필요는 없으닌까요. 하지만, 지금은 필요한 프로그램이니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아래 클릭과 같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절차를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결 이후에, 개인적인 정보를 등록하시면 해당 과정이 모두 끝입니다.

이상으로 한국도록고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정보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