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하남지역 아파트 분양 정보 및 일정에 대한 소식을 공유드리겠습니다. 2020년 하남감일 아파트 공공분양 일정이 공공로 나왔습니다. 

요즘 같이 내집마련이 어려울 때는 아파트 분양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본인이 지원 가능한 기준을 정하고 일정에 맞게 대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남 아파트 분양 일정 정보 

Q. 공공분양? 민간분양 차이가 무엇인가요?

아파트 분양 정보를 확인하기 이전에 분양에 종류와 기준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분양 정보를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우선 아파트 분양 정보에는 공공분양과 민간 분양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민간 분양은 일반적인 사기업이 운영하는 아파트 분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공로 나온 하남 감일 B1 같은 아파트 분양 정보는 공공기관(LH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공공분양으로 보시면 됩니다.



공공분양과 민간 분양에 가장 큰 차이점은 청약 조건과 매매 가격이라고 판단됩니다. 공공분양은 민간분양에 비해 시세가 저렴한 편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공공분양이라고 해서 모두 저렴한것은 압니다. 왜냐면 주변 시세에 영향이 어느정도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Q. 하남 감일 아파트 분양 일정 정보는 ?

2020년 07월에 나온 아파트 분양 정보는 바로 하남 감일 스윗시티에 B1 구역입니다. 해당 분양 정보븝 공공분양입니다.

http://www.sweetcityb1-gb.co.kr/

하남 감일은 경기도에 소속 되어 있지만, 송파권과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입니다. 

판교 출퇴근길에 공사하고 있는 것을 몇번 보았는데, 벌써 완공이 되어 분양을 시작하나 봅니다.

이번에 공공로 나온 하남 감일 B1 공공분양은 크게 74형과 84형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평수로 계산하면 대략 30평대인 것 같습니다. 

아파트 분양 정보를 확인하기 전에 내가 만약 당첨이 되면 생활 주거 위치가 어디인지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남감일은 확실히 송파권과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4타입에 대한 아파트 구조를 나타내는 사진입니다. 방이 3개 화장실이 2개로 구성되어 있고 4인 이상이 거주하고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사진은 기본형을 기준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층수나 확장 선택 여부에 따라서 인테리어 구조가 변경 될수 있습니다. 물론 옵션을 선택하면 가격도 상이해질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 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공급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아파트 분양 공공는 2020년 7월 28일 모집 공고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신청 접수 기간은 모집 유형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시작일은 8월 11일이니 꼭 확인하실기 바랍니다.

당첨자 발표 일은 9얼 1일입니다. 해당 날짜에 당첨자가 되면 추가적인 서류 접수를 수행해야합니다. 

해당 서류는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해당 과정에서 부적격판단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서류까지 이상이 없다면 2020년 11월에 아파트 분양 매매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Q. 하남 감일 스윗시티 B1 모집 공고문은?

아파트 분양 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자격 요건, 자산 판단 기준, 소득 기준 등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하는 정보라고 판단됩니다.


최근에 부동산 정책 변경에 따라서 기준이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당첨이 된 후 전매제한이 몇이 인지 그런 부분들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공분양에 경우도 민간 분양과 동일하게 재당첨제한, 전매제한, 거주의무 기간이 정의 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아파트 분양 정보 중에 일정에 대해서는 위에서 한번 말씀드렸고, 세부적인 정보를 공고문에서 명시하고 있습니다. 

공급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코니 확장금액에 따라서 분양 매매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74형 기준으로 평균적으로 5억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당첨이 되어 계약하는 시점에 계약금에 20%가 필요합니다. 이 금액은 평수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지만, 1억~1억 2천정도입니다.




Q. 하남 감일 스윗시티 B1 소득기준은?

아파트 분양 정보에서 당첨자를 판별하는 기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소득기준이 중요합니다. 공급유형에 따라서 소득 기준이 부합하는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소득 기준에 기준이 되는 것은 현재 기준으로 전년도에 세대원에 소득의 합입니다. 그리고 실업급여도 소득으로 산정됩니다. (이부분은 LH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여러번 확인한 정보입니다.)

다른 세부적인 공고문 내용도 중요하지만, 해당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내집마련이 어려운 요즘 아파트 분양 정보와 일정을 확인하고 꼭 내집 마련에 꿈을 달성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