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 서칭 간에 필요한 이미지를 발견한 경우 다운로드 하여 소장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SNS 채널에서 이미지를 찾아서 다운로드 및 저장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미지 중심 소셜 네크워크 핀터레스트에 사진 저장 방법(이미지 다운로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미지 저정 간 확인해야하는 내용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


핀터레스트란?

핀터레스트 로고

이미지, 사진을 포스팅하고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브랜드 서비스명을 보면 항상 궁금합니다. 저 네이밍에 의미는 무엇일까? 핀터레스트(Pinterest)는 이용자(사용자)가 관심있는(interest)와 해당 이미지 또는 사진을 핀(Pin)한다는 의미에 합성어입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장 큰 특징은 보드판에 원하는 이미지를 핀하여 사진을 저장(꽂는 것)하는 행위를 중심으로 이미지 파일을 관리하고 모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각적인 작업을 많이 하는 직군에서는 컨셉, 키워드 중심으로 모아진 핀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얻고 작업 간 해당 내용을 활용하곤 합니다. 저 또한 인포그래픽 참고하는 경우 종종 활용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 방법

원하는 이미지 선택 → 이미지 다운로드 클릭!

우선 핀터레스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상태여야 합니다. 물론 단순히 이미지를 확인하는 정보라면 로그인 없이 일부 기능을 활용 할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를 수행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과 같음 메인 화면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평소 본인이 검색하고 관심있는 핀을 설정하였다면, 해당 화면으로 구성되고 그렇지 않는 경우 검색 영역을 활용 할수 있는 영역과 이미지 보드 영역이 노출 됩니다.  

 

저장 또는 다운로드를 희망하는 이미지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다음과 같이 "저장"하기 버튼이 노출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 방법

모바일 환경에서도 차이가 나는 UI는 아닙니다.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미지를 저장 할 수 있는 윈도우 탐색창이 나옵니다. 

노출된 윈도우 탐색창에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하기 위한 경로를 지정하고 이름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여러가지 이미지 저장 기능은 별도로 없기 때문에 하나하나 이미지를 선택해서 작업해야합니다. 해당 과정을 수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이미지 파일이 다운로드는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저작권?

이미지 저작권? 재가공하여 배포?

음원에 저작권이 있는 걸 알고 계시죠 ? 최근 개인 채널 활성화를 통해서 다양한 사람이 콘텐츠를 생산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핀터레스트에 업로드 된 이미지들 또한 게시자,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부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재가공 배포하거나 상업적으로 활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저작권 문제로 신고 되는 경우, 법적 문제까지 발생 될 수 있기 때문에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방법을 윈도우 10 PC 환경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저작권에 대해서 간단히 명시하였습니다. 혹시 이미지 다운로드 하더라도 재가공 할수 있는 이미지 인지 아닌지 확인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