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전에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무료 발급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컴퓨터(노트북)이 있어야 가능하죠. 컴퓨터가 없어도, 핸드폰(스마트폰)으로 누구나 가족관계서를 발급 방법을 추가로 공유드립니다.


컴퓨터 없이 발급 받을 수 없나…

집에서 사용 중인 컴퓨터(노트북)가 없거나. 외출 중이어서, 컴퓨터를 쓸 수 없는 상황에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죠! 핸드폰(스마트폰)으로는 발급받을 수 없나?라고 생각해보신 적 있으시겠죠? 물론!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으닌까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됩니다.

▷ 집에 사용 중인 컴퓨터(노트북)가 없지만,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분

▷ 외출 중이라서 당장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한 분


휴대폰으로도 가족증명서 발급 가능합니다.

역시! 참 편한 세상이죠.

컴퓨터가 없더라도 당장 필요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휴대폰(스마트폰)은 누구나 사용하시죠? 생각해보면, 스마트폰에 기능을 100% 사용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꼭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알아두면 활용 범위가 더욱 증가하여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몇 가지 기능만 알아도 시간도 돈도 절약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발급 방법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물론, 휴대폰(스마트폰) 활용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어려운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전에는 컴퓨터로만 발급받았지만, 이 방법을 알고는 외출 간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휴대폰으로 가족증명서 발급 방법 확인해보겠습니다.

 

1. 대한민국 법원 24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모바일 환경에서 "대한민국 법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서비스 이외에다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정보 조회 동의와 필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개인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이용 약관 동의와 이에 해당하는 부가적인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 정보 확인)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단계는 증명서 발급을 위한 필수 단계 이기 때문에 꼭 수행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정보가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물론 해당 단계가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앞으로 이와 같은 증명서 발급에 활용되지 1개 정도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족관계 등록 증명서 발급 정보를 선택해주세요.

크게 6 단계에 주요 정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활용하는 목적과 제출 기관 등에 따라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각각에 항목(용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자세히 or 예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선택하셨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시간도 돈도 절약하는 방법!

“가족관계 증명서 휴대폰 발급 방법"을 알고 나면….. 아래와 같은 것들이 가능해집니다.

  •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 바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별도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 등본, 초본과 같은 발급 방법도 동일해서 응용이 가능합니다.
  • 파일로 저장하고 향후에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 보내기로 통해서, 원하는 상대에게 증명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정군 이야기” 채널 무료로 추가하세요.

남들은 다 알고 나만 모르는 유용한 정보가 있다?

“휴대폰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은 돈이 1원도 들지 않습니다. 또한 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도 없죠. 더욱이, 외출 중에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군 이야기” 채널 추가만 하시면, 생활 노하우부터 알기 쉽게 정리된 정보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요! 채널 추가에는 별도 비용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안심하시고, 친구 추가하세요.

 

http://pf.kakao.com/_HYfqxj

 

정군이야기

오른쪽 상단↗ 노란"ch+" 버튼 클릭하고 유용한 정보들 무료로 받아보세요.

pf.kakao.com

 

관련 글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해당 글처럼 알면 도움 되는 다른 글도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세요.

 

주민센터 방문 없이, 가족관계 증명서 무료 인터넷 발급 총정리 📢

👇 알면 몸이 편한 돈이 되는 정보 👇

http://m.site.naver.com/10mzo

 

주민센터 방문 없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컴퓨터편)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10초 만에 가족관계 증명서 받을 수 있다! 나만 몰랐어 ? 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으시면, 인터넷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