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총정리! (당첨 확인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곳? 바로 청와대! 2022년 청와대 관람 신청을 통해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 이후 당첨이 되어야 합니다. 해당 글에 관람 신청 예약하는 방법부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청와대 국민의 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방문 가능합니다.

드디어 공약이 실행되었습니다. 청와대를 국민으로 품으로라는 공약 말입니다.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이전하면서, 청와대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방문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초반 시점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 관심과 예약 신청이 예상됩니다. 보다 간편하게 방문 신청 예약하는 방법에서 몇 가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청와대 관람 인원은?

ㅇㅇㅇ 같이 가고 싶다!

✔️ 개인관람은 10명 이하, 단체관람은 11명 ~ 200명 이하 신청 가능.
✔️ 8세 미만의 어린이는 9명 이하로만 신청 가능.
✔️ 토요일은 10명 이하의 개인 관람에 한함. (단체관람 불가)


청와대 관람 당첨 확인 방법은?

당첨되면 바로 안내 발송해드립니다. 

신청하신, 날짜 8일 전에 당첨 알림을 발송해드립니다. 신청하게 관람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1인당 한 번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및 예약 방법 확인해보겠습니다.

1.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식 절차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청와대 관람 신청 및 주요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해주세요. 

 

https://www.opencheongwadae.kr/#none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2. 신청 절차 선택해주세요.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을 통해서 청와대 관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상당 수가 활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와 같이 본인 인증 및 신청 수단으로 활용되는 걸로 판단됩니다. 

 

가장 보편적인 카카오톡으로 신청하는 게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방법은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3. 청와대 관람 신청해주세요.

관람 신청을 하게 되면 주요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아래 절차를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 정보가 없기 때문에 간단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절차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는 방문 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당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6월 11일까지만 청와대 방문 신청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향후 방문 일정이 변경되면 방문 가능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날짜를 선택하시면 실제로 방문하게 되는 시간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날짜 선택

당첨되기 위해서는 해당 시간대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사람이 접속하는 시간대라면 당연히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당첨될 가능성도 낮아지겠죠? 될 수 있다면 사람들이 많지 않은 시간대를 선택해주세요.

청와대 관람 시간 선택

4. 신청 결과를 확인하고 최종 신청해주세요.

주요 정보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관람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신청되면 완료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청와대 관람 최종 신청하기

본인이 신청한 결과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언제 당첨 알림을 주는지도 기억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결과


관련 글

청와대 관람 신청 이외에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 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2022.03.10 - [분류 전체보기] -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사람들은 생각보다 지원금 활용을 못합니다. 지금 이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는 건 지원금 활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글은 문화누리카드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