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여행)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Jung_Gun 2020. 6. 11.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호동 인생 맛집 중 한곳인, 풍년상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천호역 근처에 유명한 맛집 중 한곳이죠. 아마 천호동에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곳 중 한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Q.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위치는?

천호역 7번출구로 나와서 쭈꾸미 골목을 지나서 위치한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가능방법입니다. 천호역에서 걸어서 한 5~7분 정도 걸리는 거리 입니다. 역시 천호동 맛집들은 다 골목에 있는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천호 풍년상회를 가기 위해서는 천호역 7번 출구로 나와서 가는게 빠릅니다. 물론 천호역 공영주차장에서 나와서 가셔도 됩니다.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가는길을 사진으로 기록해봅니다. 가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천호역에서 나와서 직진하다가 국민은행이 나오면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천호동에서 유명한 쭈꾸미 골목을 지나서 계속가시다 보면 시계방이 하나 나오는데, 거기서 왼쪽으로 한번 더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길을 따라서 오시면 드디어 천호동 원조 맛집 풍년상회 쪽갈비 간판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맛집 포스가 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오픈이후 바로 대기가 있는 맛집니다.

대기 하기 싫은 분들은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 공유하면 다른 분들도 많아 지는게 걱정은 됩니다.

원조 맛집들에 특징 중 하나는 메뉴판이 심플하다는점 입니다. 천호동 맛집으로 유명한 풍년상회 역시 메뉴판이 쪽갈비, 국수, 주먹밥 이렇게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픈하고 잠깐 구격하는 동안 손님들이 금방 자리를 잡았네요. 역시 원조 맛집 포스는 다르네요. 천호동 맛집 중에서 제 지인들은 다 인정한 맛집은 역시 다르네요.


기본 테이블 세팅은 메뉴판 보다 더 간단합니다. 근대 여기서 주는 고구마가 은근 별미입니다. 쪽갈비가 나오기 전에 간단하게 먹고 있으면 됩니다. 저희는 고구마에 벌써 소주를 한잔씩 했습니다.


장갑이 있는 이유는 뜨거운 고구마, 쪽갈비를 손으로 먹기 위해서입니다. 먹는 방법이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그래도 공유드립니다.

고구마랑 같이 나오는 떡도 별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스를 찍어서 먹는게 맛나더라고요. 한번 드셔보세요.

주인공은 마지막에 나오나봅니다. 쪽갈비 나오기 전에 주목밥이 나와서 한입에 먹기 좋게 잘 세팅 했습니다. 제가 한건 아니지만요.



드디어 주문한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에 자랑 쪽갈비가 나왔습니다. 포스팅을 쓰고 있는데 너무 먹고 싶네요. 다시 가야겠어요. 꼭 가야겠네요. 천호동은 머니까, 명일동 점으로 가야겠네요.



저는 맵쓰라서 잘 못먹는 매운맛 쪽갈비입니다. 근대 여기 쪽갈비는 확실히 다릅니다. 맛잇게 맵다는 말이 뭔지알려준 곳입니다. 



쪽갈비 먹다가 고구마가 또 먹고 싶어서 추가 주문했습니다. 저는 그냥 서비스로 주셨는데, 최근에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냥 먹어도,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콩가루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는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 쪽갈비 입니다. 천호동, 천호역에서 맛집을 찾고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다 먹고 난후에는 후식으로 야쿠르트도 주십니다. 

이상으로 천호동 맛집 풍년상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천호동, 천호역에서 맛있는게 땡길때 추천 드리고 싶은 원조 맛집입니다. 날이 더우면 먹기 힘들어지니, 어서 천호 맛집 방문해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