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 택배사 별 총정리!

나가기는 귀찮고, 택배는 보내야 하는 상황! 한 번쯤 있으시죠? 이런 상황을 해결해주는 좋은 서비스가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집에서 택배 보내는법 CJ 대한 통운 편입니다. 

 

더 이상 무거운 택배 들고, 택배 보내기 위해서 외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서 간단히 어플로 신청만 하면 택배 기사님이 방문 수령해서 택배 보내주십니다.

 

이제 부터 해당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서 택배보내는 방법 총정리


집에서 택배보내고 싶습니다.

택배 예약만 하면 해결돼요.

일반적인 택배 보내는 방법은 우체국이나, 편의점을 방문해서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주소를 작성하고 신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집에서 간편히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죠? 간편하게 신청하고 여유롭게, 다른 업무 하거나 또는 시간 활용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건 스마트폰 하나!

다른 하나쯤 있잖나요?

어쩔 수 없이, 어플 하나를 설치하긴 해야 합니다. (광고 아닙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CJ대한통운 택배사를 통해서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기 때문에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경로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 Google Play 앱

"CJ대한통운" 앱(APP)으로 상품 배송 걱정 끝 !

play.google.com


본격적으로 택배 예약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 완료한 "CJ대한통운"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택배를 자주 보내는 분이라면 해당 어플 설치 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 조회 기능도 함께 활용하면 좋겠네요. 

 

CJ대한통운 어플 설치

 

2. 우측 상단에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어플 설치가 모두 끝나시면, 간단한 본인 휴대폰 인증 절차를 수행하셔야 합니다.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는 게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인 인증이 끝나면, 해당 휴대폰 번호로 배송 중인 상태 값들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휴대폰번호 인증

3. 우측 상단 " 택배 예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양한 메뉴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방문예약 접수"를 클릭해주세요. 

 

말 그대로, 택배기사님 방문예약 접수 후에 집에서 택배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방문예약접수

집에서 택배 보내는 상황은 크게 2가지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은 특정인에게 보낸다. 또는 구매한 상품에 반품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해당 목적에 맞게 택배 방법을 선택하고, 세부적인 상품 정보, 보내는 분 마지막으로 받는 분까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입력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내는택배상세정보입력

 

4. 요금을 확인하고 완료해주세요.

택배요금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요금을 산정하는 기준은 크기, 무게 지역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내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 대신 이 정도 요금이라면 충분히 이용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택배운송요금표

택배도 할증 운임 개념이 있기 때문에 해당 안내 내용도 미리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일은 없어야겠지만, 만약 분실 또는 파손되는 경우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요금할증운임안내


"택배 조회" 채널 추가하고, 무료 이용하자!

해당 정보 이외에도, 택배 관련된 주요 정보 / 이슈 /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정리하여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택배조회 카카오 채널 추가해서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택배조회_친구추가

 

 

내 택배 언제 도착? CJ 대한통운택배조회 !

택배? 언제 도착? 며칠 안에 오지? 인터넷 상품 주문하면 늘 궁금한 사항이죠. 그래서 오늘은 택배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그래서 내 택배 언제 오는데?" 문제 해결 방법

jung-gun.tistory.com

 

 

롯데택배 배송조회 ? 고객센터 보다 빠른 방법!

구매완료! 이후 생각하는 건? "내 택배 언제 올까?"입니다. 롯데택배 배송 조회하려고 고객센터 연락하면 항상 연결 중입니다. 고객센터 연결해서 상담원 기다리고, 통화료 나가는것 보다 내가

jung-g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