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회사에 귀속되면 회사에서 해결해주는 연말정산이지만, 퇴사자에 경우는 종합 소득세 신고 기간에 별도로 신고를 해야합니다. 결론적으로,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방법

인터넷 납세 서비스 국세청 홈택스

Q.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은 어디서 하나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중도 퇴사자에 경우는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인터넷으로 세금 해결하는게 정말 다행이다 싶습니다.


1. 종합소득세 신고 메뉴 버튼 클릭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중도퇴사자 연말정산하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 로그인 후 해당 메뉴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퇴사자에 경우 전직장 소득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에서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혹시, 중도 퇴사 이후에 전지작에 연락하기 불편하다면 해당 메뉴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3. 종합소득세 신고 1단계입니다.

기본적인 본인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세급을 정산하기 위한 귀속년도와 본인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일, 이전에 연말정산 기록이 있다면, 연말정산 불로오기를 통해서 전년도 정보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3. 종합소득세 신고 1단계>근로소득신고서 입력단계입니다.

요약하면 중도 퇴사자에 경우는 재직하는 기간동안에 근로소득에 대해서 신고하는 페이지 입니다. 월급과 내가 납부한 세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중 가장 중요한 단계, 명세 항목에 대한 정보를 불러오는것 입니다. 소득 기준으로 내가 사용한 돈을 불러오고 이를 기준으로 세금 공제를 받는것입니다.

해당 단계를 수행하지 않는경우, 연말정산을 하더라도, 환급 받지 못하고 오히려 추가 세급을 납부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귀속년도 기준으로 내가 소득이 발생한 월을 선택하고, 불러오기 그리고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계산기 있는 항목은 모두 소득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4. 공제항목에 따른 납부 세액 적용 상태를 확인합니다.

공제 항목이 정상적으로 반영 되면 아래 화면 처럼 납부세액 정보가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항목이 공제 항목을 입력하면서 (-) 변경됩니다.

신고 기한내 납부세액 (-) 로 표기되어야,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이후에 환급 받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모든 항목에 대해서 공제 항목을 적용해주세요.

공제 항목 정상 반영 상태를 확인합니다. 

다행히 올해는 많이 환급 받네요.

5. 월세액 세액 공제 항목은 어떻게 하나요?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이 뿐만아니라, 모든 국민은 1년동안 내가 납부한 월세액에 대해서도, 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를 등록하기 위한 해당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5.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마지막 단계입니다.

위 신고 내역 동의, 제출과 함께 환급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빨

신고 방법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꼼꼼히 확인하고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과 종합소득세 신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