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생 직장은 없다" 라는 말처럼 살면서 1개 직업만 종사하지는 않죠! 그래서 최근에 관심 받는 분야 중 하나인 "주택관리사"! 그래서 오늘은 주택관리사 시험 과목 그리고 기출 문제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과목이 어떤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과목, 기출문제 다운로드 

Q.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은 점은 뭘까요?

일정 규모 이상의 공동주택, 건물 관리에 채용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은퇴 후에 주택관리사 자격증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취득하면 취업 할 수 있는 분야는 어떤 분야가 있는지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요약하면 건물을 관리하는 주요 업무를 할 수 있는 곳 들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럼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방법? 단순히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격증이 어떤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 확인 후에 자격증을 취득 준비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 과목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이면 "주택관리사" 합격!


갑자기 궁금해서 "주택관리사" 검색한 후에 연관 검색어들 확인해 봤습니다. 역시 주로 주택관리사 시험 과목, 주택관리사 일정, 그리고 주택관리사 기출문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Q.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 일정은?

2019년 주택관리사 시험 일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하기 연말이기 때문에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은 끝이죠. 22회 주택관리사 시험을 마지막으로 올해는 시험이 없습니다.

Q.  주택관리사 자격증 원서접수 및 정보 확인할 수 있는 곳은?

Q-Net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자격증 중에 "주택관리사" 시험 일정에 대한 주요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는 아주 유용한 홈페이지 입니다. 

Q.  주택관리사 시험 정보는?

다시 확인해 본 결과, 2019년 22회 주택관리사 시험 일정을 마지막으로 올해는 끝이 났습니다. 1년에 2회 주택관리사 시험을 진행 한다는 점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자격증 시험은 보통 1년회 3회 인데 주택관리사 시험은 다르네요. 

Q.  주택관리사 자격증 개요, 변화 과정 ?

주택관리사 자격증 개요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건축을 관리하는 주요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자격을 검증하는 시험/자격증을 의미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방재실이나 경비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이 자격증을 보유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주택관리사 자격증 합격률은 얼마나 될까요?

이 통계자료가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는 데이터 자료라고 판단됩니다. 최근 6년 통계 자료를 보면 주택관리사 1차 합격률 "14.86%"은 예전에 비해서 상당히 낮아졌네요.

Q.  주택관리사 자격증 응시자격은?

특정 부정행위가 없는 사람에 경우는 특별한 주택관리사 자격증 응시 자격이 없습니다. 전문적인 학과 출신이 아니더라도 응시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Q.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방법은?

시험은 전체적으로 2회 진행합니다. 1차 합격 후에 2차 시험까지 수행을 해야 최종적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1차는 객관식만 있지만, 2차 시험에 경우는 주관식 까지 포함 되어 있습니다.

Q.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은 점은 뭘까요?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상당히 전문 분야에 내용이지만 자격증 취득 공략은 역시 많이 출제되는 분야를 알아겠죠? 1차 시험에는 민법 시험 과목이 비중인 60%로 제일 높네요.

Q.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 결정 기준?

매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 다른 특정 한 과목이 40점 이하라면 다른 과목에서 만점을 받아도 자격증에 취득 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Q.  주택관리사 자격증 응시 수수료는?

응시 수수료는 1차는 21,000만원 2차는 14,000원입니다.

Q. 주택관리사 기출 문제는 있나요?

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택곤리사 기출문제에 대해서 확인 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 기출 문제 내려받기에서 "무료"로 기출 문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Q.  주택관리사 시험 과목 및 기출 문제 예시는 ?

주택관리관계법규는 객관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집을 관리 할 수도 있겠죠?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준비 하시는 분은 성공적으로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