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10초 만에 가족관계 증명서 받을 수 있다! 나만 몰랐어 ? 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으시면, 인터넷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확인해보세요.

컴퓨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 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몇 번 클릭만으로 손쉽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까요.

 

저희 부모님께 설명하는것 처럼 이해하기 쉽게 하나하나 설명하겠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보고 따라하면 될 정도로요. 이제 부모님이 증명서 발급 방법 안 물어보시네요.

 

1. 대한민국 법원 공식 사이트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부터 기본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까지 다양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곳이죠. 

 

향후에 다를 증명서 발급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메뉴(빨간색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개인 정보 이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약관을 체크와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비용 발생 되지 않습니다. 걱정 마시고, 체크해주세요.

2. 개인 필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주요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정보확인)을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한 정보를 기준으로 가족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기준 정보로 활용됩니다. 

3. 가족관계등록부(증명서) 발급 신청하세요.

증명서에서 표현되는 정보를 선택하는 영역입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하나하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방법은 4번 주민등록 번호 공개 여부와 5번 수령방법이죠. 

 

제출하는 기관에 따라서 해당 정보 선택이 중요하니, 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다 선택하셧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증명서 PDF 파일로 저장하기 방법

왼쪽 상단에 있는 프린트(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프린터가 선택되셨다면, 종이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파일로 저장하여 보관이 가능하면, 전송(이메일, 카카오톡, 팩스)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프린터를 선택해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로 바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PDF로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저장하기 위한 경로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하시면 끝입니다. 참 쉽죠?


시간도 돈도 절약하는 방법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방법"을 알고 나면 ..아래와 같은 것들이 가능해집니다.

  •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 바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별도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 등본, 초본과 같은 발급 방법도 동일해서 응용이 가능합니다.
  • 파일로 저장하고 향후에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정군이야기 채널 무료로 추가하세요.

남들은 다 알고 나만 모르는 유용한 정보가 있다?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수수료는 0원 입니다. 또한 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도 없죠. 이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군 이야기 하시면, 생활 노하우부터 알기 쉽게 정리된 정보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요! 채널 추가에는 별도 비용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안심하시고, 친구 추가하세요.

 

👇 무료 친구 추가하세요. 👇

http://pf.kakao.com/_HYfqxj

 

정군이야기

오른쪽 상단↗ 노란"ch+" 버튼 클릭하고 유용한 정보들 무료로 받아보세요.

pf.kakao.com


관련글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해당 글처럼 알면 도움되는 다른 글도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