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입니다. 성인이 되면 가장 먼저 신청하지 않나 싶습니다. 18세 이상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해당 등록증 / 신분증을 지참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등록증을 분실하는 경우 빠르게 신고하여 범죄 예방 그리고 재발급 절차를 수행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절차를 하기 위해서 매번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간단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정부 민원 24시 홈페이지

해당 사이트에 경우는 상당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뿐만 아니라, 보조금, 복지 정책 행정 서류 발급까지 상당히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특히, 주민등록증 초본과 같은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홈페이지로 판단됩니다. 아파트 청약, 신규 회사 입사, 행정 절차를 위해서 서류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https://www.gov.kr 

 

정부24

 

www.gov.kr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서비스는?

해당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상당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메뉴를 찾아보는 것 보다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손쉽게 서비스를 찾는 것이 이점입니다. 

 

검색 기능에서 내가 원하는 서비스 명 또는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위해서 이기 때문에 해당 문구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민원안내 및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내용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가격, 처리기간, 신청자격까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수수료없음과 즉시 처리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주요 정보를 확인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해당 정보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경우는 기본적으로 회원 기반에 서비스 이기 때문에 로그인 및 본인 인증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양한 간편인증이 가능한 긴으을 제고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까지 완료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분실신고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회원에 관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에 경우는 기본적으로 등록된 상태입니다. 

 

추가적인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하시면 회원 관련 필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세부적인 신고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구분, 분실일, 분실신고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해당 항목에 경우는 모두 필수 항목 이기 때문에 꼭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모든 입력하셨다면, 인터넷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히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분실을 한 후에 신청까지 완료 하였다면, 새로운 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재발급에 경우도 굳이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히 신청할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 주소에 자세히 명시하였으니 신청이 필요한 분은 참고해보세요.

 

2019.12.24 - [유용한 생활정보] -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사진, 비용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사진, 비용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습니다. 그래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네요.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사진, 비용 등이였습니다. 주민등록

info-it.co.kr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부터 이후에 신규 등록증을 위한 재발급 신청 방법까지 함께 공유드렸습니다. 번거롭게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 정부 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집에서 손쉽게 처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