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죠! 그리고 최근에는 수익창출이 가능한 방법과 수단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미에서 좀 더 발전하여서 주요업으로 선택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 그렇게 개인 미디어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자주 활용되는 "음원" ! 하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돈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그 음원/MP3 파일을 임의로 활용하는 경우는 저작권에 위반으로 해당 채널 폐쇄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1인 미디어는 블로그와 SNS 등을 기반으로 그 어떤 매체보다 빠른 속도로 정보를 교류하고 여론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댓글, 리트윗(retweet), 멘션(mention) 등 1인 미디어의 부가적인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특정 이슈에 대한 정보를 다수의 대중이 인터넷 상에 형성된 여론으로 실시간으로 확산된다.

해결방법 :: 저작권 없는 유튜브( YouTube) 오디오 음원 무료 다운로드 !

1. 유튜브(Youtube)에 로그인 후 내 계정 이미지 클릭 -> "YouTube 스튜디오(베타)" 클릭하세요.

YouTube 스튜디오는 ? 유튜브(Youtube) 채널 운영하면서 필요한 설정 / 정보 / 관리 기능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2. 왼쪽 영역에 "기타기능" 선택 -> "오디오 라이브러리" 메뉴 클릭하세요.

해당 메뉴에서 주요 오디오 / 라이브러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으로연결 ~ ~ ~

 

3. "오디오 라이브러리 > 무료 음악" 메뉴에서 원하는 음원 검색

다양한 장르 / 기분 / 악기 / 시간 별로 여러가지 음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있는 목록은 모두 음원 파일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주기적으로 "new" 라벨이 있는 음원이 있는걸 보면 유튜브에서 다양한 저작자로 부터 해당 음원들을 받고 있다는 의미겟죠 ?

4. "저작자 표시" 선택 시 해당 음원에 저작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음원이라고 해서 원하는 타입이 없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장르 음원이 있어서 분위기 / 타입별로 음원을 확인하고 활용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유튜브 영상 제작 or 다른 개인 채널에도 활용 할 수 있겠네요 ㅋ

...더보기

재생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실제로 mp3 음원 파일 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진짜 이걸 이제 알았나 싶네요 

 

Feather_Waltz.mp3
3.44MB

4.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타입 / 범위 선택가능합니다.

장르 / 기분 / 악기 / 시간 / 저작자표시에 따라서 해당 음원이 검색됩니다. 원하는 타입이 있으면 해당 기능으로 간편하게 검색해서, 음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해당 정보 유용하게 활용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