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및 정기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고 다양한 고민이 있지만 주차비 문제가 제일 걱정입니다. 그걸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서울, 경기도 다른 도시에도 모두 존재하는 공영주차장! 그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및 정기권 

Q. 공영주차장 요금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물론, 포탈이나 실제 방문들으로 공영주차장 요금표를 확인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내가 방문을 못하는 경우는 특정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정보를 취득하는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그 방법중 하나! 서울특별시 공영주차장 컨텐츠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울 특별시 서울시설공단에 공영주차장에 가시면 주차장 소개 부터 공영주차장 요금표까지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소개에 가면 간단한 소개 글과 주차요금 자동화 정산 시스템도입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 되고 있네요! 요즘은 사람이 주차요금은 정산하는 곳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 요금표 기준으로 차량진입 -> 정산 -> 출차하는 방식으로 공영주차장 요금이 결정되고 지불하게 됩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를 어디서 확인해야 할까요 ? 서울 시설 공단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주차장 안내 > 주차장 정보 페이지에서 서울에서 운영하는 공영 주차장 정보를 지도 UI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급지표기에 따라서 공영주차장 요금표가 변동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지역에 따라 급지가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선정 기준 및 미세먼지시즌에 따라서 공영주차장 요금표가 변경될 수 있다는 정보는 저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잠실역 공영주차장 요금표는 5분당 400원이고, 1급지에 포함되어 있어서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공영주차장 요금표를 보면 급지에 따라서 요금이 상이한걸 볼 수 있네요. 5급지는 화랑대 공영주차장 밖에 없나보군요 !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를 보면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죠.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경우 주차요금 감면제도가 있기 때문에 이 정보도 확인하고 내 차량이 이 제도에 해당이 되면, 꼭 신청해서 주차 요금은 할인 받아야합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4월~11월 이용요금! 미세먼지와 상관없이 400원이네요.

잠실 공영주차장 주차가능 대수는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주차 가능 대수 확인과 공영주차장 영수증 출력이 필요하면 해당 사이트에 차량 번호와 날짜를 선택하면 영수증 출력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마 법인, 영업 차량을 사용하는 분들 공영주차장 영수증 출력 기능을 많이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Q. 잠실 공영주차장 요금표 확인한후 궁금한점, 정기권 신청은 어떻게 해야할까?

서울 시설공단에서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이라는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은 지역 마다 상이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통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간도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원하는 공영주차장에 정기권 신청을 하려면 날짜 확인하고 빠르게 접수하는게 답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잠실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 기간 2019-12-17~12-31 아직 접수중인걸로 확인되네요! 혹시 잠실 공영주차장에 정기권이 필요하면 날짜랑 접수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