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시청하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유전자 검사 및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 기관을 보고 갑자기 궁금하더라고요, 유전자 검사 비용이 얼마 정도 일까? 라는 궁금증에 해당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유전자 검사 비용 및 기관  

Q. 유전자란?

DNA 서열상에 특정 단백질의 아미노산 사슬을 만든느 인간 또는 동물의 정보 서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의학적인 용어라서 다소 어려운 상식 정보이네요. 그럼 이런 유전자를 어떻게 검사하는지 궁금하네요.

Q. 유전자 검사 전 구조는?

정의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유전자는 정보의 사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유전자 정보가 사슬 처럼 구성되어 있고, 이 정보 중에서 내가 알고 싶은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Q. 유전자 검사 비용 및 전문 기관은 ?

비용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유전자 검사라는 것이 상당히 전문적인 의학 분야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검사 기관에서 진행하는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유전가 검사 전문기관은 우리가 알고 있는 대학병원들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설 기관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유전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것도 좋지만 정확한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유전자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최근에 유행하는 코로나 19 또는 CSI 미드에서 나오는 전문 검사 키트를 통해서 유전자 검사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시 비용에 대부분은 이 검사 키트와 전문기관에 인력 비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어떻게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는지 검사하는 기관이 얼마나 걸리는지, 검사 하고 난후에는 검사 기록을 제공하는지 등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친자 확인 유전자 검사 방법은 (1) 샘플 채집, (2) 비교 (3) 단계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실종 희생자 혈족에 유전자 검사에도 적용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유전자 검사 비용 만큼 중요한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간 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스피드 검사의 경우 5~10일정도 소요됩니다. 일반검사는 10~16일정도라고 합니다. 해당 기간 정보는 검사 기관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전자 검사 과정을 수행한 후에는 유전자 정보에 대한 검사 기록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일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유전자 검사 비용은 얼마인가요 ?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는 약 12~15만원


암 유전자 검사 비용은 약 20~30만원


유전병 및 정액 검사 약 10~ 12만원

이상으로 유전가 검사 비용 및 기관에 대해서 정보 공유드립니다. 유전가 검사를 할일이 있을까라고 생각되지만 친자 확인 유전자 검사 보다는 가족력 질병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유전자 검사도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기관에 상당 후에 검사를 진행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