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윈도우(Window) 10에서 내 컴퓨터 PC 사양확인 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경우는 게임,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기 위해서 최소로 요구하는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많이 활용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순히 컴퓨터 사양 확인, 윈도우 OS 설치 초기에 하드웨어 별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야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물론, 별도 "3Dchip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드웨어 사양과 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 URL을 연결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이 내용은 다음에 찾아서 정보 공유 드리겠습니다. 


윈도우(Window) 10 내 PC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조작] 윈도우(Window)10 바탕화면 > 내 PC 아이콘 >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선택해주세요.

PC 컴퓨터 사양

속성을 클릭하시면, "시스템"이라는 윈도우 창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Window 버전 부터 시스템, 컴퓨터 이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창입니다. 회사 컴퓨터 인데, 사양이 엄청 좋네요.

컴퓨터 사양 확인


기본적인 프로세스(CPU), 설치된 메모리, 시스템 종류, 버전 등에 컴퓨터 사양은 시스템이라는 영역에서 요약된 정보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조작] "왼쪽"영역에 "장치관리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사양 확인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장치관리자"라는 윈도우 창이 실행되니다. 이 창에서는 현재 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하드웨어 정보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는 영역 입니다. 

[조작]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시면 설치 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컴퓨터 사양 확인


아래와 같이 프로세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 컴퓨터의 CPU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컴퓨터에 사양은 Inter core i5-8400시리즈에 2.80GHz 입니다. 

윈도우 10 컴퓨터 사양


※ 개인적으로 컴퓨터 포멧을 한 후에 하드웨어 별로 드라이버를 잡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게임 설치하기전, 포토샵이나 고사양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때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한 후에 설치하는게 좋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지 설치한 프로그램이 최적화 된 상태에서 구동 될 수 있을텐니까요.

이상으로 윈도우 10 컴퓨터에서 하드웨어 사양 및 설치된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