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청약, 또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 등 내집 마련을 위한 준비를 미리하고 계신가요? 이런 준비를 하기 위해서 꼭 확인 해야하는게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 확인 절차입니다. 대한민국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별 공금 자격 소득 기준 부터 서류, 청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 

Q.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이란?

LH 청약, SH 청야겡서 제공하는 신혼부부 희망타운 청약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청약 이욍에 제공하는 특별공급 대상자를 위한 주택 청약 제도입니다. 좀더 쉽게 설명하면 기본으로 제공하고 난 후에 여분이 있는 신혼부부 희망타운의 청약 기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회를 잡기 위해서 제일 먼저 확인 해야하는 것이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 부터 어떤 대상자가 신혼부부 특별 공금 1순위 있지 확인해봐야합니다. 자격이 미달 될 경우 청약을 하는것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Q.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LH청약 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식 사이트이기 때문에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합니다. LH 청약 센터 홈페이지와 앞으로 친해져야할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양 정보를 자세히 확인 해야합니다. 분양 임대 공고문 메뉴에서 현재 공고중인 신혼부부 희망타운 청약 공고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신 신혼희망타운 공고 개요를 확인하시면 최상단에 공고문을 확인 할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파일은 .pdf 와 hwp 형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편한 파일 유형으로 확인하시면됩니다. 신혼부부 특별 공급(추가입주자 모집공문)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공급정보를 자세히 봐야합니다. 단순히 신혼부부특별공급이라고 해서 신청하기 보다는 토지이용 계획, 사이트버 모델하우스, 매물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 신혼부부가 희망하는 집의 크기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정도 형평수면 신혼부부가 아니라 평생동안 살 수 있는 크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람 마다 원하는 평에 크기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요.

청약 정보에서 제일 중요한 정보는 공급일정입니다. 특히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 만큼 중요하게 신청 일자입니다. 해당 날짜를 꼭 확인하고 늦지 않도록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세요.

오늘 확인하는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공고문입니다.

모든 청약 정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더욱 살펴봐야하는 부분들 위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 자격/기본 요건은 이미 충분히 알고 계실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무주택세대원에 경우는 제일 중요한 정보이자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 중에 1번째로 확인해야하는 정보입니다.

무주택 정보 다음으로 총자산보유 판정 기준이 중요합니다. 청약 조건에는 다양한 항목을 확인하는데 가장 비중을 두는 것이 자산기준, 무주택 기간, 신혼부부월소득 등이 제일 중점입니다

이런 정보는 자산이 많거나, 이미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신혼부부에게 해당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을 제외하기 위한 중요한 척도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추가적으로 확인하겠지만, 사회보장저옵시스템을 통해서 자동차 가액을 꼭 확인 하셔야합니다. 무주택이면서 아우디, BMW같은 외제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청약 자격에서 제외 되어야겠죠?

신혼부부 신청 자격에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월소득의 기준이 제일 중요합니다. 소득이 정해져야 다른 자격도 하나씩 정의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있는 테이블은 신혼부부 특별공금 가점 및 점수 표 입니다. 가구소득, 연속 거주기간, 주택청약 납입 인정 횟수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정하고 자격을 판정합니다.

이런 점수는 모두 소득이 충족되어야 의미가 있기 때문에, 꼭 신혼부부특별공급자격을 확인하시는 중이라면 제일 먼저 가구당 월평균 소득 부터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LH 청약 홈페이지에서 신혼부부 특별 공급 자격 소득, 점수, 자산, 그리고 공급 자격에 대해서 확인보았습니다. 세부적인 정보 확인은 각각의 기관에서 확인하거나 확인 요청을 해야합니다. 이부분도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한지 추후에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