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금을 소지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1개 이상은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가 상이하겠죠? 저는 오늘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공식 홈페이지

신용카드를 분실 할 경우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속하게 분실 신고를 해야합니다. 물론 분실한 카드를 어떤 특정이 사용할 경우 추적하여서 잡을 수 있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는게 더 좋겠죠?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main.html

 

신한카드

뉴스·공지 더보기 금융소비자 더보기

www.shinhancard.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한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신한 카드와 고련된 고객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는 유용한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신한카드를 주로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공식 모바일 App 으로도 수행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분실신고 방법

본격적으로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분실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에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고객센터 상위 메뉴에 소속되어 있는 하위 메뉴들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알아보려는 기능은 카드 분실 및 해제 방법이기 때문에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민간함 개인정보를 많이 다루는 사이트에 경우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는 필수적인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필수 설치를 권장합니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주요 업무 수행 후 삭제해도 무관합니다.

설치 과정이 끝나면 주요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물론 해당 화면은 로그인 절차를 수행해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절차를 수행 했다는 것은 내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 정보를 가지고 와서 보여준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카드 중에 분실 한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분실 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까지 수행 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감사합니다.

 

간단히 신한카드 분실 신고를 위한 접수 내용을 작성해주셔야합니다. 분실한 시점, 위치, 개인 휴대폰 번호와 같은 주요 정보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발급 신청 정보에 카드를 수령하기 위한 장소 정보까지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를 모두 입력하시면 다음과 같이 분실 신고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을 보셨다면 정상적으로 카드분실 신고가 완료된것입니다. 

분실신고가 완료 되었다면, 휴대폰 인증 절차를 통해서 재발급신청까지 수행하면 주요 업무는 끝난것으로 인지 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대표 전화 번호

1544-7000

카드 분실/승인 ARS 1544-7200

고객센터에 전화를 가면 늘 메뉴를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에 버튼을 클릭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번호를 미리 알고 있다면 보다 빠르게 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죠?


신한카드 고객센터 운영 시간

개인적인 은행 업무에 경우는 시간 제한이 있지만, 카드분실과 같은 특수한 서비스는 24시간 동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카드 또는 지갑을 분실하셨다면 꼭 신속하게 신한고객센터를 통해서 분실 신고를 해주세요.


이상으로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분실 신고 방법과 ARS 서비스 별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가 없어야 하지만, 만약 발생하였다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희망하면 정보 공유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