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응시자격, 응시료, 무료 기출문제 다운로드 경로 그리고 취업 분야 및 연봉 정보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기출문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어떤 일은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 사전적인 의미는 국가와 사회의 의무를 일선에서 행하는이들로 정의 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파악하기전에 사회에 봉사하는 업무를 주로하는 직업이라고 판단됩니다. 국민을 위한 일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사.



모든 일은 실제로 경험해봐야 알수 있지만,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 어떤 일은 하고 어떤 점이 어려운지 알수 있다면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참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듭하기 전에 해당 과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확인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사회복지사 자격증 정보와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Q.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어디서 신청하나요?

Q-Net 이라는 공식 사이트에 가시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자격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전문자격시험을 보시면 감정사 부터 변리사 그리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정보까지 메뉴화 되어서 구성 되어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에서 1급을 선택하시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니다. 최근 코로나 이슈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2020년 시험 일정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오늘 확인하고 싶은 정보 중 하나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기출 문제 무료 다운로드경로 였습니다. 자료실 메뉴에서 문제지 내려받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 접속하시면 최근 사회복지사 자격증1급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회복지사 이론 공부를 수행하셨다면 이제 다수의 기출 문제로 실적 연습해야겠죠 ?



위 경로를 통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1급 기출문제를 년도 별로 zip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하시고 압축풀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압축 풀기를 수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PDF 파일 형식으로 교시 형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1급은 그게 3가지 교시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각각이론 공부하고 아랜 사회복지사 자격증 기출 문제 풀어보세요.








Q.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조건 ?

사회복지사는 아래 응시자격 요건 중 1개라도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Q. 사회복지사 1급 결격 사유자?

사회봉사를 주로 수행하는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공정함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결격사유자가 될 수 있습니다.



Q. 사회복지사 자격증 합격 기준 ?

사회복지사 복시자 1급 합격 결정 기준은 매 과목의 4할 (40%)이상 취득하고 전체 평균이 60점 이상인 사람이 합격자가 됩니다



Q.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응시료 ?

25,000원






Q. 사회복지사는 어디에 취업하는가?

단순히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끝난 것이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는 일자리 정보와 연봉 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 조건 기반으로 검색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결과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력, 근무형태/지역 그리고 급여까지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였습니다. 한번에 자격증 취득하시고, 위에 일자리 정보에서 원하는 곳에 취업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