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업에 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대가 변화가 기술이 발전하면서 그에 따라서 직업이 사라지고, 또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기술로 인해서 생긴 "드론 전문가" 라는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드론으로 촬영 또는 신규 컨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 직업이라는 의미입니다.



드론 전문가 미래 유망 직업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해서 새로운 신기술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드론", "무인항공기" 기술을 빼놓을 수 없죠.

새로운 기술이 나온다는 것은 곧 새로운 직업, 전문가들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을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론 전문가" 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직업, 학과 과정에 다양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생 동안 1개의 직업으로 평생동안 일을 하는 사람이 없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업종을 변경하는 것 또한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전문 정보를 기반으로 직종을 선택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직업 정보를 검색해보면 엄청 다양한 직업들이 검색되는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완전 처음 들어보는 직업 부터 기존에 알고 있었지만, 새로운 직업까지요.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기획자" 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검색해보겠습니다. 행사기획자, 게임기획자, 애니메이션기획자, 등 기획자라고 해서 1가지에 전문가가 아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검색되네요.

오늘은 "드론 전문가" 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로 햇으니, 드론 전문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미래직업으로 분류되어서 8가지 정도로 파생되어 있네요.

이 중에서 "드론 콘텐츠 전문가" 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직업 명만 봤을때는 드론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생산하는 업을 수행할것 같습니다. 

드론 콘텐츠 전문가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질과 유형은 "A유혀(예술형)", "I유형(탐구형)","공간지각력","수리 및 논리력"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관련 자격증으로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가 있네요. 이건 다음에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Q. 드론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어떤 과정을 수행해야할까요?

기본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등하교 부터 대학교의 "드론학과" , 문화 콘텐츠학과"등을 졸업하여 전문 기업으로 취업 또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Q.  어떤 일을 하나요?

[요약] 드론을 활용하여서 기본적인 촬영 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을 합니다. 추후에는 기획하고 개발(촬영)하는 역할까지 수행하겠죠?

Q.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나요?

이 부분은 정의가 되어 있지만, 활용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단순히 촬영을 뛰어남어서 배송이나 다른 분야로도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죠.

신기술로 1가지로인해서 정말 다양한 분야로 확산될 수 있는 드론 전문가 ! 왠지 매력인것 같습니다.

Q.  드론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요한 자질, 준비, 주요 업무는 무엇인가요 ?

새로운 컨텐츠를 기획하고 촬영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예술형, 탐구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자질이라고 판단됩니다. 

Q.  어떻게 준비하나요?

모든 직업이 마찬가지이겠죠 ? 전문적인 교육 과정 or 관련 전공을 졸업하는것이 베스트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외에도 어디에서 일하고 어떤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발취하여 공유드립니다.

Q.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 내나요?

드론 전문가를 소개하는 한 영상에서 발취해본 이미지를 공유드립니다. 

저희가 티비에서 보는 하늘에서 보는 아름다운 경관들도 드론 전문가를 통해서 촬영되는 것입니다.

드론 전문가의 인터뷰 영상에서 말하는것 처럼 드론은 무인항공장치입니다! 사람이 조정하는 무인 항공기이죠. 여기에 카메라를 부착하여서 하늘에서 경관을 촬영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된다고합니다.

단순한 촬영에서 더 나아가서 무인 택배의 역할 까지 수행하는 것이 드론의 역할 이라고 합니다. 언젠간 사람이 배달하는 시대가 끝날까요 ..?

해외에서는 서빙까지 드론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신기술이 나오면 좋은 점도 있지만 기존에 직업이 사라질수도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아쉬운것 같습니다. 

드론 전문가를 체험 하는 모습이네요. 확실히 드론은 넓은 공터같은곳에서 연습하고 체험하는 것이 좋은것 같네요.

이상으로 "드론 전문가"라는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해서 간단히 조사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좀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것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