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유튜브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영상 공유 플랫폼에 성공한 유튜브죠. 1인크리에이터를 준비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프로그램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인지도가 높으편인 무비메이커에 대해서 살펴보고, 간단히 사용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비메이커 


Q. 무비메이커 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경로는?

Movavi Video 동영상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 가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할 경우, 확인해야하는 것은 본인에 운영체제 버전입니다.


본인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는 설치 프로그램이 상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ac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경로는 별도로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UX 를 제공하고 있네요. 예전에 어도비 영상 프로그램 잠깐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어렵더라고요.








무비메이커가 좋은 점이 효과를 별도로 판매해서 구매하면 바로 활용 할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실제 사용 화면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양한 필터, 기능, 효과를 무료 버전에서도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비메이커입니다. 






역시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서 제공하는 기능에 범위가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 보다는 역시 pro 버전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상당히 많이 있네요.



프로그램 설치 할때 또 중요한 부분이 내 컴퓨터 사양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동작할 수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무비메이커 기술 사양 수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 가격은 42,000원이고, 지원 가능한 언어는 14개 국가 언어를 지원하고 있네요. 그 중에 다행이 대한민국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 기준입니다. 해당 기준은 최소 사양 기준이라고 판단됩니다.




별도에 교육을 받을 수도 있지만, 무비메이커 공식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별로 안내 및 문서를 제공하고 있어서 초보자 분들도 자기가 필요한 기능을 찾아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Q. 무비메이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하신 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노출 됩니다.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설치 시간은 컴퓨터 사양마다 상이하지만, 저는 5분 이내 소요 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자동응로 성공 완료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suite 버전 마케팅을 진행하네요. 혹시 구매 생각이 있는 분이라면 가격 확인해보세요.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 실행 메인 화면 입니다.



최초에는 도움말 팝업으로 각각에 기능에 대해서 툴팁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보는 화면인데, 크게 어렵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툴팁 기준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확인해봤습니다. 이제 간단히 활용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영역에 보면 기능 별로 제공하는 무료 소르를 확인 할수 있고, 클릭 만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바로바로 미리보기 기능이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무료 온라인 코스가 있고, 사용하는 화면도 참 편리하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비메이커가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비메이커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였습니다. 유튜버 준비하는 분이라면 설치해서 주요 기능 확인해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