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그래픽카드 순위 가성비 편

Jung_Gun 2021. 2. 10. 13:07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분야에서 일하면 컴퓨터 구매 시 조언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질문은 "나 "오버워치" 게임할 꺼던데,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 추천좀 해줘"라는 질문입니다.

 

해당 질문을 받고 주변 지인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그래픽 카드 순위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 할 것 같아서 순위별로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가성비 편

가성비란?

최근에는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라고 생각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로 소비자가 구매하는 구매 보다 제품에 성능이 효율적이라는 의미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그래픽 카드에 경우도 해당 용어가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운영체제 마다 상이 할 수 있지만, 윈도우 10 운영체제 기준으로 내 컴퓨터에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2020/12/22 - [IT/IT-Tip] - 윈도우 10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윈도우 10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최소 사양을 확인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와우, 오버워치, Lol)과 같은 최소사양과 권장(최고)사양에 내

info-it.co.kr


가성비 Top 5 GeForce GTX 1660 SUPER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지포스 GTX 1660 입니다. 부스트 클럭 1800mhz, 메모리 용량 6Gb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보인 가격은 쿠팡에서 확인 결과 490,000원이였습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가성비 Top 4 GeForce GTX 1650

가성비 Top5 다음 버전이라고 판단됩니다. 기본적인 스펙은 부스트 클럭 1725mhz , 메모리 용량은 4Gb Gddr5 그리고 가격은 360,500원입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가성비 Top 3 Radeon RX 580

선호하는 브랜드에 따라서 그래픽 카드 가성비도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자료 출처 기준으로 그래픽 카드 순위 중에서 가성비 top 는 Radeon Rx 580이였습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가성비 Top 2  Radeon RX 590

그래픽 카드 순위 가성비 편에 TOP3 에 상위 버전인 Radeon Rx 590이 2위로 나타났습니다. 이 정도 그래픽 카드라면 최신 온라인 게임은 모두 무난히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가성비 Top 1  GeForce GTX 1650 SUPER

마지막으로 20201년 2월 기준으로 그래픽카드 순위 중에서 가성비 Top 1은 지포스에 Geforce GTX 1650 Super 모델입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자료 출처 및 순위 확인 방법

해당 그래픽카드 가성비 순위는 해당 사이트 출처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그래픽 카드 가성비 순위 정보는 단순 참고용이기 때문에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려는 용도을 확인하고 해당 용도메 맞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PassMark Software - Video Card (GPU) Benchmark Charts

Video Card Benchmarks - Over 1 Million Video Cards and 1200 Models Benchmarked and compared graphically - Updated with new system benchmarks daily!

www.videocardbenchmark.net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IT 부품에 대한 랭키, 가성비, 성능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해당 사이트가 국내보다 저렴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위 메뉴 중에 가격대비 성능이라는 메뉴를 접속하여 전체 50개에 그래픽카드 순위 중에서, 최상위Top5 확인해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