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장기간 장마에, 더운 날씨 탓인지 모르겠지만 집에서 이상하게 생긴 동글동글하게 생긴 벌레가자꾸 생기더라고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권연벌레라고 하더라고요. 권연벌레 생기는 원인이랑, 퇴치법에는 뭐가 있을까?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 고민입니다.

권연벌레 원인, 퇴치법이 중요한 이유가 피부가 약한 분들은 권연벌레한테 물린 후에 피부 질병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권연벌레 알이 한번 생기면 완전히 없애기 힘들다고 하니 미리미리 알아보고 처리하는게 좋을것 같더라고요.

권연벌레 원인, 퇴치법


Q. 권연벌레란?

체장은 3mm 내외며 긴 타원형으로 둘레가 넓은 편이다. 시초에는 세밀한 홈이 있으나 확연하지는 않으며, 광택을 띤 황색을 짧은 모가 많고, 안테나는 긴 편이다. 안테나는 톱니 모양으로 마디의 크기가 각각 일정하다. 한국, 일본 등 세계 각지의 열대 및 온대권에 널리 분포하여 있다. 
이렇게 동글동글하게 생겼더라고요. 뭔가 딱정벌레 느낌도 나지만 그 수가 너무 많이 나와서 꼭 권연벌레 원인을 찾아서 퇴치해야겠어요!


Q. 권연벌레 생기는 원인은?

벌레가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벌레가 살기 좋은 환경이 있기 때문이겠죠? 권연벌레 원인에는 마른 음식물 방치, 쌀, 빵과 같은 곳에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 마른 대추, 생선, 이런 음식물에 권연벌레 서식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특이하게 밀가루 안에서 엄청 나오더라고요. 벌레가 환경에 적응하고 진화하나 싶기도합니다.


Q. 권연벌레 퇴치법은?

이런 환경에서 사는 권연벌레을 퇴치하기 위한 다양한 퇴치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권연벌레에 한정되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퇴치법은 벌레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차단하는 것이겠죠? 특히 음식물을 방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퇴치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닌까요.

제품을 사용해서 해결하는 권연벌레 퇴치법은 피톤치드 또는 펀백나무를 활용하는것입니다. 박테리아, 곰팡이, 해충 그리고 냄새까지 퇴치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식물이 생산하는 효능 중하니이죠.

또하나에 권연벌레 퇴치법은 전자기기를 활용방법은 초음파 퇴치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초음파최티기 원리는 해충이 싫어하는 향, 초음파를 불규칙적으로 발생 시켜서 해충을 쫒아내는 원리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본 권연벌레 퇴치법은 권연벌레 트랩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권연벌레 뿐만 아니라, 집안 작은 벌레, 집벌레들 퇴치 방법에도 유용하게 활용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권연벌레 원인, 그리고 다양한 퇴치법에 대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저는 일단 청소로 해결해 보고 안되면 권연벌레 퇴치 트랩을 구매해 볼까 고민중입니다. 가장 좋은 권연벌레 퇴치법을 찾게 되면 또 공유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