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구글 어시스턴트 앱 끄기

Jung_Gun 2020. 5. 28. 07: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기능이라도 본인에게 불필요하다면 Off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앱 사용이 필요하지 않는 분은 끄기 제어를 통해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앱 끄기  

구글에는 다양한 서비스 중 하나!

구글에는 참 다양한 편의 기능, Gamil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 필요에 따라서 계속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위력이겠죠 ?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빠르편이라서 구글의 크롬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혹시 브라우저 사용하고 있는게 없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구글 어시스턴트 앱 이외에도 정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Google Drive, 사진을 동기화 할수 있는 사진, 일정 관리에 유용한 캘린더까지 정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모든 서비스를 구글 이메일 주소기반으로 로그인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이메일 주소로 회원 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하나의 주소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상당히 편리한것 같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란?

구글 어시스턴트 앱 끄기를 수행하기 전에 우선 어떤 서비스 이고, 정말 사용하지 않고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를 수행할 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확인해보다가 좋으면 계속 사용할 수도 있으닌까요.

https://namu.wiki/w/%EA%B5%AC%EA%B8%80%20%EC%96%B4%EC%8B%9C%EC%8A%A4%ED%84%B4%ED%8A%B8

 

구글 어시스턴트 - 나무위키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Android 및 iOS 기기와, 전용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Android 기기Android 5.0 이상Google 앱 6.13 이상Google Play 서비스1.5GB 메모리 및 720p 화면 해상도[1]iOS 9.1 이상Google Assistant 앱 설�

namu.wiki

구글 어시스턴트는 요약하면, 애플의 시리와 같은 음성 인식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구글은 구글 나우의 강력한 정보 분석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피드백과 정보를 쌓으면서 매우 강력한 인공 지능 비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다. 구글 나우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오기 위한 중간 과정 역할을 한 것이다. 

사용해본 후기는 솔직히 시리보다 인식률이 저조하기는 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를 수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음성인식이 아직까지는 생활화 되기는 좀 어려운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비스 관리하기 위해서 구글 어플을 우선 실행해주셔야합니다. 물론 로그인 된 상태로 어플을 실행하셔야 설정 및 관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같은 기능들은 보통 "설정" 이라는 메뉴에 있습니다. 컴퓨터, 어플, 프로그램 같은 것은 설정에서 관리에 관련된 기능을 위치시키죠. 그게 접근성 측면이나, 메뉴 인지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를 확인하고 클릭해주세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가기 위해서는 1단계가 더 남아있습니다. 어시스턴트 가기를 통해서 기기에 어시스턴트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만약 켜지 상태라면,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를 통해서 해당 기능에 사용을 중지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가 가능하고, 반대로 해당 기능을 다시 사용하기로 전환 할수도 있습니다. 이상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IT > IT-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클라우드 드라이브 사용법  (0) 2020.07.10
어도비 포토샵 학생할인 가격  (0) 2020.06.24
who is 도메인 구매 전 필수 확인  (0) 2020.05.25
kt 핸드폰 분실 신고  (0) 2020.05.24
kt 요금명세서 조회 방법  (0) 2020.05.23
댓글